푹푹 찌는 더운 여름철을 대비해 사람들은 저마다 무더위를 나기 위한 용품을 준비한다.
새로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장만하거나 모기장 등 이미 시중에는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한 각종 상품이 존재한다.
하지만 사람을 위한 물품 아닌 반려견을 위한 여름 전용 용품도 최근 큰 인기를 받고 있다.
더욱이 반려견들은 발바닥 뒷부분의 땀샘 외에는 열을 분출할 방법이 없어 열사병에 걸리기 쉽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반려견이 건강하고 쾌적하게 여름을 나기 위해 필요한 여름 용품 7가지를 모아봤다.
아래 준비한 물품을 확인하고 필요한 것이 있다면 반려견에게 좋은 선물을 해보자.
1. 쿨매트
더위를 많이 타는 반려견들의 헥헥거림을 단번에 멈춰줄 수 있는 게 바로 ‘쿨매트’다.
이를 구매한다면 항상 차갑게 유지되는 쿨매트를 은근 슬쩍 주인이 몰래 깔고 자는 사태가 벌어질 수 있다.
2. 레인코트
산책을 좋아하는 반려견이라면 레인코트 하나쯤은 선물해 주면 좋다.
억수같이 내리는 비가 아니라면 레인코트를 입고 유유히 산책하는 즐거움을 반려견에게 선물해 주자.
3. 반려견 전용 우산
강아지 전용 우산 또한 비 오는 날 꼭 필요한 물품이다.
4. 야광 목줄
더운 여름철에는 반려견과 주로 해가 저문 초저녁에 산책을 많이 나간다.
그럴 때 꼭 필요한 것이 어두운 밤에도 강아지의 위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형광 목줄이다.
혹 반려견들이 산책만 나가면 주체할 수 없는 에너지를 분출하며 이리저리 뛰어다닌다면 형광 목줄을 착용해 주자.
5. 모기, 해충 스프레이
사람과 달리 반려견들은 모기나 해충에 물리면 치명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더운 여름철에는 벌레가 많아 조심해야 하니 반려견 전용 해충 스프레이를 뿌려 모기로부터 안전하게 지켜주자.
6. 반려견 전용 선크림
최근 반려견들이 바를 수 있는 안전한 선크림이 출시됐다.
반려견들도 뜨거운 햇빛에 피부에 손상을 입을 수 있는데 특히 귀 안쪽과 발바닥, 코 등이 위험하니 선크림을 발라주면 좋다.
7. 이온음료
일본에서 개발된 반려견 전용 이온음료는 더위에 지친 반려견에게 수분과 미네랄을 빠르게 보충시켜줘 여름철 산책 및 운동시 탈수 예방에 효과적이다.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공짜 에어컨’ 쐬러 집에 찾아온 조카 16명…삼촌은 55일 만에 사비 1100만원 써 (영상)
- 2위 수원서 70대 운전자 중앙선 침범해 ‘역주행’…차량 5대 들이받아
- 3위 난해한 옷 입고 홀로 방석 없이 끼어 앉은 한국 아이돌…돌체앤가바나 인종차별 논란에 직접 한 해명
- 하와이 순방 중인 윤석열 대통령, 집중호우 피해에 16자 특별 지시 사항 남겼다
- “팔짱까진 가능 vs 무조건 썸”…꾸준히 논쟁인 남사친·여사친 사이 스킨십 수위
- “구독자 1명당 천원 기부” 공약했다가 1천만원 기부하게 생긴 LG전자 직원…‘흑기사’ 등장했다
- MBN ‘웰컴 투 장미골’ 트롯맨 4인이 반한 ‘하림 삼계탕’ 눈길
- 해태 프리츠 X 아사히, MZ세대 사로잡을 성수동 팝업스토어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