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apjunk.com

이번 주말(28일) 제17호 태풍 ‘제비’ 발생? (+예상 경로)

9월 마지막 주말 날씨 예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제17호 태풍 ‘제비’ 발생 가능성도 조심스럽게 점쳐지고 있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뉴스1

26일 뉴스1에 따르면 기상청은 다음 주 중반까지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릴 것으로 봤다. 27일엔 강원 영동, 경상권에 비가 오겠으며, 다음 달 1일부터 수도권과 강원권에 비가 내리겠다.

송수환 기상청 예보분석관은 “찬 고기압의 확장 정도와 강도에 따라 강수 시간과 구역 편차가 있겠다”고 설명했다.

10월 초 한기가 남하하면 최고기온은 25도 아래로 내려갈 것으로 예측됐다. 최저기온은 강원·경기 북부를 중심으로 한 자릿수까지 떨어지며 쌀쌀할 전망이다. 내륙을 중심으로 기온차가 13도 안팎까지 벌어질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주말인 28일 제17호 태풍 ‘제비’ 발생 가능성도 있다.

태풍이 될 수 있는 열대 저기압이 필리핀 동쪽 해상에서 에너지를 쌓고 있기 때문인데, 예측 변동성이 커서 발생 여부는 아직 유동적이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뉴스1

유럽중기예보센터(ECMWF) 모델에 따르면 ‘제비’는 28일 전후로 필리핀 북동쪽 해상에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타이완 동쪽 해상을 지나면서 세력이 강해진 ‘제비’는 다음 달 4일 오전에 제주 동쪽 해상까지 북상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제비’가 제주 동쪽 해상을 통과할 때 최대 풍속은 초속 40m 이상 매우 강한 세력을 가질 것으로 전망되나 아직은 조심스럽다. 미국(GFS), 독일(ICON) 예측 모델은 ‘제비’가 북쪽이 아닌 동쪽으로 향할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어 정확한 이동경로는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위키사주] 고민해결 오늘의 운세 보러가기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