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기업 최종 면접 질문과 합격자의 답변
“이 막대기를 물리적인 힘으로 부러뜨리지 않고 짧게 보이게 만들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기업 최종 면접까지 올라간 A씨와 B씨는 전혀 예상하지 못한 질문을 받고 당황했다.
그리고 이들은 전혀 다른 답변을 내놓았다. 그리고 이들 중 한 명만 최종 면접에 합격, 면접관의 박수까지 받았다.
16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사눅(sanook)은 어느 기업의 최종 면접 질문과 합격자의 답변을 공유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들은 기업 최종 면접에서 막대기를 부러뜨리지 않고 짧게 보이게 만들라는 질문을 받았다.
최종 합격자가 내놓은 의외의 답변에 면접관 기립박수
먼저 A씨는 잠시 고민한 끝에 “부러뜨리는 게 허락되지 않는다면 막대기를 짧아 보이게 만들 순 없다. 이게 사실이다”라고 대답했다.
반면 B씨는 “질문을 듣고 두 가지 방법을 생각해 봤다. 먼저 조명 아래 막대기를 가져다 댄 뒤 각도를 바꾸면 막대기 그림자가 짧아 보일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사실 더 긴 막대기를 찾아오면 이 막대기가 짧아 보이게 된다”고 답했다.
B씨의 창의적인 답변을 들은 면접관은 손뼉을 치며 놀라워했다. 그렇게 이 기업의 최종 합격자는 B씨로 결정됐다.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축의금 10만원으로 통일하는 ‘비혼’ 친구… “서운하다 vs 정말 고맙다”
- 2위 이정하, 임신한 누나 남겨두고 세상 떠난 매형 빈자리 채워… 조카에 “삼촌이 많이 사랑해”
- 3위 ‘불법도박’ 이진호, BTS 지민에 1억 빌리고 안 갚아… “이수근 이름 대고 동료들에 돈 빌려”
- 주머니 텅빈 학창 시절… 90년대생들이 친구들과 편의점서 같이 먹었던 컵라면
- 영화 ‘인셉션’처럼 친구와 서로 꿈에서 만날 수 있다… 꿈 안에서의 의사소통 성공
- 격리실 침대·벽 사이에 끼여… “아버지가 병원 측 ‘방치’로 입원 9시간만에 돌아가셨습니다”
- 누워서 유튜브 보다가 얼굴에 핸드폰 떨어지는 거 0.3초만에 막아주는 초신박 기계 (영상)
- 친구 집 화장실 썼다가 깜짝 놀라… “변기 뚜껑에 달린 ‘거울’, 대체 무슨 용도일까요?”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1
+1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