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중국의 교통은행과 협업해 중국내 ‘QR 결제’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중국에서의 결제 편의성을 확대한다.
17일 신한은행은 지난 16일 서울시 중구 소재 중국 교통은행 서울지점에서 신한카드, 교통은행과 함께 중국 내 ‘SOL트래블 카드 QR 결제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교통은행은 중국 5개 국유대형상업은행 중 하나로 더 뱅커지 선정 2023년 세계 1,000대 은행에서 9위를 차지한 은행이다. 교통은행은 우리나라에 서울지점을 두고 있으며 한국에 유일하게 지정된 위안화 청산결제은행으로서 중국 위안화 결제대금의 정산 및 결제를 대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은 신한카드, 교통은행과의 협업을 거쳐 내년 상반기 중 중국에서 ‘SOL트래블 카드 QR 결제 서비스’를 시작하고 중국에서의 결제 편의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SOL트래블 카드 QR 결제 서비스’가 도입되면 ‘SOL트래블 카드’ 보유 고객은 중국에서 스마트폰의 ‘SOL페이’ 앱을 이용해 QR 코드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된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과 교통은행은 함께 위안화 정산업무를 담당하고, 신한카드는 카드 거래 및 QR코드 생성 분야를, 교통은행은 중국 QR 결제기관인 NUCC와 카드 정산 분야를 담당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카드, 교통은행과 협업해 중국 내 QR 결제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편리하고 간편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의 프로세스 개선과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진옥동 회장을 중심으로 변화하는 글로벌 환경속에 차별화된 성장 전략을 추진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글로벌 신사업 발굴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위해 국내외 다양한 기관들과의 협업비즈니스 확대 및 국내 기업의 해외 사업 수주 지원 등 금융 지원 솔루션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얼룩덜룩한 우동면 항의했더니… 입금자명 ‘X발 새X야’로 환불해 준 대구 우동집 사장
- 2위 ‘제2의 리사’ 꿈꾸는 12살 캄보디아 제나 공주… “아이돌 데뷔 위해 한국행”
- 3위 축의금 10만원으로 통일하는 ‘비혼’ 친구… “서운하다 vs 정말 고맙다”
- 절친들끼리 캠핑 여행 떠난 ‘초보 운전자’ 청년, 교통사고로 탑승자 4명 모두 숨져
- MZ세대 직원들과 직접 소통하는 파리크라상 대표이사… “복장 자율화·조기퇴근 승인”
- 호흡 맞춰본 포르노 여배우의 역대급 칭찬에 ‘본업’ 포기하고 전향해 버린 ‘첼시 출신’ 축구선수
- “떡볶이 담아 캠핑 가서 나눠먹자♥”… 스탠 텀블러+리유저블컵 합체된 락앤락 활용도 甲 텀블러
- 맥심 방앗간부터 맥심 슈퍼까지… 동서식품, 전북 군산서 ‘맥심골목’ 팝업스토어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