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 쓰이는 눈가 주름, ‘이렇게’ 관리하세요!

576

눈가 주름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눈가는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가 40% 더 얇고, 주름지는 속도가 2배 이상 빨라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주름이 생기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눈가 주름 예방하는 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물 많이 먹기

눈가 주름을 예방하려면 하루 1.5~2L의 충분한 물을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콜라겐과 탄력섬유가 잘 만들어지지 않아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늘어지게 됩니다. 실내 온도는 18~20도, 실내 습도는 50% 안팎으로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 가습기를 사용하고, 하루 4번 정도는 실내 환기를 시켜주면 좋습니다.

눈 자주 비비지 않기

눈을 자주 비비거나 짙은 눈 화장을 세게 문질러 지우는 행동도 눈가 주름을 만듭니다. 눈 주변 피부는 각질층이 가장 얇은 곳이어서 약한 자극에도 탄력을 잃을 수 있기 때문이죠. 눈을 비비는 것은 자제하고, 눈에 화장품을 바르거나 지울 때도 되도록 힘이 가해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또한 세안과 목욕을 지나치게 많이 하는 것도 금물입니다. 잦은 피부 자극으로 오히려 피부가 푸석해질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 꼼꼼히 바르기

자외선은 잡티뿐만 아니라 주름을 유발하는 큰 원인입니다. 피부 노화를 앞당기는 자외선 UVA에 오래 노출되면 각질이 잘 생기고 피부 표피층이 두꺼워져 잔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출 30분 전에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밖에 오래 나가 있다면 수시로 덧발라주는 게 좋습니다.

광대 근육 단련하기

광대 근육을 단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광대 근육이 단단해지면 눈가 피부에 탄력이 생겨 주름이 덜 진다고 알려졌습니다. 먼저 어금니와 입술을 살짝 떼고, 혀끝을 입천장에 붙인 뒤 ‘은’ 소리를 내면서 입꼬리를 올리면 됩니다. 광대 근육을 자극한다는 생각으로 힘을 주고 집중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얼굴의 긴장된 근육이 전체적으로 풀어지면서 인상이 더 어려 보이고 좋게 바뀔 수 있습니다.

사우나 피하기

사우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우나는 노폐물을 배출해 피부 건강에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뜨겁고 습한 열기는 피부 수분을 강제로 빼앗아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고 결과적으로 주름을 발생시킵니다. 사우나를 하고 난 직후에는 피부가 일시적으로 깨끗하고 부드러워 보일 수 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거칠어지고 건조해집니다. 피부의 각질층이 부서지고 피부 표면의 자연 보습인자가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눈가 주름 없애는 마사지법

깨끗이 씻은 손으로 눈가를 마사지하는 것도 도움 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양손의 중지와 약지로 관자놀이를 8자를 그리듯이 마사지하며 근육을 풀어준다.

2. 양손의 엄지와 검지로 눈썹 라인을 따라 근육을 깊게 잡고 꼬집듯 비틀어 풀어준다.

3. 눈동자의 끝에서 눈초리 옆 1cm 지접까지의 눈초리 주름 근육을 
엄지와 검지로 깊게 잡아 살짝 비틀어준다.

4. 양 손가락 중지로 안륜근(눈 근육)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원을 넓게 또는 좁게 그리듯 회전해준다.

5. 양 손바닥으로 눈초리에서 측두골(옆머리뼈)까지 피부를 살짝 당기듯 쓰다듬어준다.

6. 양 손가락으로 눈 아래 피부를 톡톡 두드려준다.

더 많은 건강 정보가 궁금하다면 클릭!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