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늙게 만드는 의외의 먹거리 9

172

술, 가공육, 튀긴 음식 등의 뻔한 식품은 버릴게요. 다들 아시겠지만 술은 63%가 수분인 피부에 큰 영향을 미치고, 소금에 절이고 화학 방부제로 처리한 가공육은 많이 먹으면 심장병, 뇌졸중, 당뇨병을 유발할 수 있으니까요. 튀긴음식은 세포의 다른 분자를 손상시키고 피부를 늙게 만드는 활성산소를 촉진해요. 
그 외에, 이것도?! 하고 놀랄 수 있는 의외의 먹거리 9가지도 알아두세요.

   1. 매운 것들

우리가 어떤 민족이냐면, 붉닭을 더 업그레이드 시키는 매운 민족이죠. 하지만 매운 음식을 먹으면 혈관이 부풀어 오르고 심지어 파열될 수 있습니다. 폐경 후 여성에게 주사비가 흔히 생기는데요, 이때 매운 향신료가 들어간 먹거리를 즐기면 안면홍조증은 더 심해질……쿨럭;;
또한 매운 음식은 체온을 높이기 때문에 땀이 나오는데요, 이 땀이 피부의 박테리아와 섞이면 발진과 피부 얼룩을 만들기도 합니다. 얼룩덜룩한 피부는 무조건 자외선 탓인 것만은 아니라는 거죠.

2. 마가린

옛날 어릴 적 없어서 못먹던 마가린. 대부분의 마가린, 특히 고체 마가린에는 트랜스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트랜스 지방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몸 전체에 염증을 일으켜요. 즉, 심장 질환 및 뇌졸중 위험을 높이는데요. 이들 두 가지 질환은 급격한 노화를 유발하는 질환으로 유명합니다. 마가린, 고소해도 덜 먹는 것이…

3. 냉동식품

50대 이후에는 요리하기 귀찮아서 냉동식품으로 끼니를 때우는 경우도 많아요. 하지만 한 끼를 냉동식품으로 대체할 경우 건강한 일일 식단에서 섭취하는 나트륨의 절반을 먹게 될 수 있습니다. 소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의 수분을 섭취하게 되어 신장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여분의 수분은 얼굴과 손, 발 등 염분이 적은 신체 부위로 이동하고 결국 부기를 만들어 냅니다. 얼굴이 부었다가 빠지면 노화가 빨라집니다.

4. 에너지 드링크

탄산음료와 에너지 음료를 많이 섭취할수록 조직의 세포가 더 빨리 노화됩니다. 이들 음료는 칼로리가 높고 설탕이 많이 들어 있어서 문제예요. 설탕은 입안의 박테리아와 결합해서 산을 형성하는데, 치아 에나멜을 마모시키고 부식을 유발합니다. 가뜩이나 나이 들어 치아 시린 것도 서러운데, 친구보다 더 빠르게 치아가 상해버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더불어 체중 증가와 뇌졸중 및 치매 위험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5. 구운 식품

튀기지 않았다고 해서 몸에 좋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쿠키와 케이크처럼 구운 식품에도 동맥을 막는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살이 찌기 쉽습니다. 또한 과잉 섭취 시 당뇨병, 고혈압, 충치 등을 유발할 수 있어요. 

6. 탄 고기

탄 고기 먹으면 암 발병률이 높아진다고 하더랍니다. 사실 고기를 고온에서 튀기거나 구우면 고급 당화 최종 산물(AGE)이 생성됩니다. 이는 사실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생산돼 아주 적게 가지고 있는 것이기도 한데요, 탄 고기로 다량 늘어나게 되면 몸에 염증을 일으키고 심장병과 당뇨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7. 고과당 옥수수 시럽

식용 설탕의 화학적 사촌인 고과당 옥수수 시럽. 커피에 넣기도 하고, 몸에 좋다는 과일 음료에 넣어 먹기도 합니다. 그런데 옥수수 시럽은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형성에 도움이 되는 신체 능력을 방해합니다. 또한 칼로리가 높고 당뇨병과 심장병의 위험을 높여요.

8. 카페인

나이 들어 커피나 녹차 빼면 마실 것이 없는데!!!! 그럼에도 카페인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카페인은 이뇨제입니다. 카페인은 뇌를 자극해서 소변을 보고 싶은 욕구를 자극해요. 이는 탈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수분이 충분하지 않으면 피부는 독소 배출을 멈춥니다. 그러면 독소가 쌓인 피부가 건조해지고, 건선이나 주름이 생기기 쉬워져요. 따라서 커피는 적당히 마시는 것이 가장 좋고, 마신 이후에는 물을 의도적으로라도 더 많이 드셔 주세요. 

9. 아가베시럽

요즘 아가베 시럽 많이 드시죠. 설탕보다 낫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인공 감미료보다 몸에 더 좋지만, 아가베 역시 90%가 과당이에요. 게다가 간에서만 분해될 수 있는 당의 일종입니다. 간이 과로하면 과당이 지방으로 바뀌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화합물인 활성 산소를 더 많이 생성하므로 훅훅 늙어갑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