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튼튼 어린이 성장! 5가지 의외의 칼슘 식품

209

어린 시절 칼슘은 뼈와 치아 발달과 성장에 필수!
우리 몸의 칼슘 대부분은 뼈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뼈에는 체내 칼슘의 99%가 들어 있는데요, 이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매일 먹는 식품으로 충전해야 합니다.

나이가 들어 뼈가 약해지고 골절이 자주 생긴다면, 어릴 때 충분한 칼슘을 섭취하지 못했기 때문일 수 있어요.


나이가 들면 뼈에 칼슘을 저장할 수 있는 능력을 잃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어린 시절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칼슘을 많이 섭취해 뼈에 저장해 두면, 늙어 죽을 때까지 영구적으로 칼슘 밀도가 높아진다는 뜻입니다.
이 얼마나 중요한 사실입니까.


어린 아이들의 칼슘 섭취를 증가시킬 수 있는 의외의 식품 5가지를 소개할게요. 되도록 매일 먹여주세요!

1. 검은깨, 참깨
비타민 B 복합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과 함께 칼슘의 가장 풍부한 공급원. 대부분의 아이들은 검은깨, 참깨를 좋아합니다. 참기름도 잘 먹죠. 따라서 음식을 만들 때 참깨나 검은깨를 되도록 많이 사용합시다. 

2. 두부 
소화가 잘되는 칼슘인 두부는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매일 두부를 주는 습관을 들이세요. 두부도 잘 만들면 맛있어요.

3. 전체 콩류
두부와 비슷한 이야기일 수 있지만, 두부를 만드는 콩 말고도 전체적인 콩류는 전부 칼슘이 많은 편입니다. 콩밥도 자주 먹으면 좋아요. 아이들 중에는 콩밥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있지만, 잘 익혀서 먹이면 좋습니다. 된장도 콩으로 만드니까 된장국도 자주 끓여주세요. 시금치를 넣은 된장국이면 더 좋은데, 시금치는 오래 익히면 영양소가 깨지니까 마지막에 넣으세요.

4. 녹색 채소 
시금치, 브로콜리, 열무잎 등 대부분의 녹색 채소는 칼슘이 매우 풍부합니다. 민트나 고수도 그렇습니다. 한식 나물을 별로 안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샌드위치에 녹색 채소를 넣어주면 잘 먹겠죠.

5. 견과류 
호두, 아몬드, 피스타치오 등의 견과류는 칼슘이 풍부하고 단백질, 건강한 지방, 비타민도 풍부해요. 매일 자녀나 손자를 위해 꾸준히 먹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