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기름 식빵이 출시돼 관심을 끌었다.
참기름을 활용한 식빵으로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신세계푸드는 오뚜기와 협업해 출시 40주년을 맞은 ‘고소한 참기름’을 활용한 신제품 ‘고소한 참기름 식빵’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세계푸드와 오뚜기에 따르면 ‘고소한 참기름 식빵’은 참기름을 식빵 반죽에 넣어 참기름의 고소하고 진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빵의 조화가 특징이다.
또 통참깨를 함께 사용해 씹을수록 참깨 특유의 고소한 향을 느낄 수 있다.
기호에 따라 달걀, 햄, 채소 등을 활용해 샌드위치나 토스트로 만들어 먹으면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제격이다.
‘고소한 참기름 식빵’은 오뚜기의 고소한 참기름 제품을 연상케 하는 패키지(포장)에 적용해 레트로한 느낌을 살려 눈길을 끈다.
‘고소한 참기름 식빵’은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밥 대신 빵을 식사로 즐기고 있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외식 물가 부담으로 인해 합리적인 가격의 ‘식사 빵’을 구입해 집에서 샌드위치, 토스트 등을 만드는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고 밝혔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뉴스1에 “식사 빵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소비자 입맛 또한 다양화, 세분되는 것에 주목해 참기름을 접목한 이색 식빵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맛뿐 아니라 먹는 재미와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베이커리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