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방학으로 단숨에 도약… ‘메이플스토리’ PC방 4위 등극

506
▲ 2023년 12월 셋째주 PC방 주간 리포트 (자료 출처: 더 로그)
▲ 2023년 12월 셋째주 PC방 주간 리포트 (자료 출처: 더 로그)

더 로그가 26일(화), 2023년 12월 셋째주 PC방 주간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번 주에는 하락세 가운데 큰 상승세를 이루면서 4위까지 올라선 ‘메이플스토리’가 눈길을 모았다.

‘메이플스토리’는 넥슨 간판 MMORPG로, 아기자기한 판타지 세계를 무대로 펼치는 플레이어들의 모험을 다룬다. 귀여운 SD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으며, 고전게임 느낌 나는 2D 횡스크롤 방식을 택해 유저 접근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 '메이플스토리' 하이퍼 버닝 이벤트 이미지 (사진 출처: 공식 홈페이지)
▲ ‘메이플스토리’ 하이퍼 버닝 이벤트 이미지 (사진 출처: 공식 홈페이지)

이번 주 PC방 순위에서 ‘메이플스토리’는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41.9% 상승하면서 2계단 오른 4위에 안착했다. 더 로그는 겨울방학 시즌을 맞이해 하이퍼 버닝 이벤트 등을 진행하면서 신규 및 복귀 유저 발걸음을 이끌어냈다고 풀이했다. 특히, 이 같은 이벤트는 내년 3월까지 예정되어, 한동안 이런 상승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브레이커' 이미지 (사진 출처: 공식 홈페이지)
▲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브레이커’ 이미지 (사진 출처: 공식 홈페이지)

이 외에도, 스마일게이트RPG의 MMORPG ‘로스트아크’도 전주 대비 사용시간 58.1% 상승하면서 2계단 오른 6위까지 올라섰다. 지난 17일 ‘윈터 쇼케이스’에 이어, 지난 20일에는 신규 클래스 ‘브레이커’ 업데이트를 단행하면서 이와 같은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더 로그 2023년 12월 셋째 주 PC방 주간 리포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