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구요금·데이터 정보 한 눈에”…LGU+ ‘당신의 U+’ 개편

250

고객 상품 가입 유형에 따라 16개 메인 화면 제공

모바일 유플러스닷컴 메인 화면도 ‘쇼핑’ 목적 개편

LG유플러스 직원이 개편된 당신의 U+ 메인 화면(오른쪽 휴대폰)과 모바일 유플러스닷컴의 메인 화면(왼쪽 휴대폰)을 소개하고 있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직원이 개편된 당신의 U+ 메인 화면(오른쪽 휴대폰)과 모바일 유플러스닷컴의 메인 화면(왼쪽 휴대폰)을 소개하고 있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앱 ‘당신의 U+’의 메인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고객의 상품 가입 유형에 따라 관심이 높은 메뉴를 메인 화면에서 보여주는 기능이 특징이다.

당신의 U+는 고객이 직접 가입·이용 정보를 확인하고 휴대폰·인터넷·IPTV를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지난 2022년 5월 기존에 있던 ‘고객센터’ 앱을 전사 대표 디지털채널로 통합해 당신의 U+ 앱으로 개편했다. 앱 통합 이후 당신의 U+는 지난해 월평균 이용자 413만을 돌파하기도 했다.

개편된 당신의 U+ 앱은 고객의 상품 가입 유형에 따라 16개의 메인 화면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가입 유형과 상관없이 모든 고객이 동일한 메인 화면에서 원하는 상세 메뉴에 접근해야 했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은 자주 보는 정보를 메인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가령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사용 고객은 가장 관심이 높은 3개월 평균 데이터 사용량과 청구요금을 메인 화면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고객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당신의 U+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UI/UX도 개선했다. 기존에는 텍스트 간 크기와 컬러의 차이가 없어 영역 구분이 어려웠지만, 개편 이후에는 ‘이용 현황’과 ‘혜택 정보’를 그룹핑하고 각 영역이 뚜렷하게 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개선해 가독성을 높였다.

이같은 메인 화면 개편은 실제 당신의 U+ 앱 이용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이뤄졌다. LG유플러스가 메인 화면 개편을 앞두고 이용자를 대상으로 앱 활용 행태를 조사한 결과, 고객들은 일부 메뉴를 반복적으로 사용하고 메인 화면에서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하길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웹으로 제공되는 유플러스닷컴의 메인 화면도 개편을 완료했다. 당신의 U+가 기존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모바일 앱이라면, 유플러스닷컴은 신규 구매 목적을 가진 자·타사 고객이 주로 방문하는 웹 채널이다. LG유플러스는 이러한 유플러스닷컴의 접속자 유형을 고려해 ‘쇼핑’ 목적에 부합하는 메인 화면이 되도록 개편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모바일 웹으로 제공되는 유플러스닷컴의 메인 화면 상단에서는 ‘쇼핑 배너’와 ‘정보 배너’를 함께 볼 수 있게 됐다. 상품 구매로 바로 연결되는 쇼핑 배너와 쇼핑 관련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 배너를 배치해 고객이 통신 상품을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메인 화면 하단에서는 고객을 위한 꿀팁을 재밌는 콘텐츠로 제공한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전화를 걸거나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당신의 U+ 앱으로 셀프 고객 상담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디지털CX담당(상무)은 “이번 개편으로 당신의 U+는 고객 맞춤 정보와 알짜 혜택을 골라주는 ‘통신 생활 큐레이터’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불편사항에 귀를 기울여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고, 당신의 U+를 고객의 통신 생활을 편하고 쉽게 관리해 주는 특화 서비스로 키워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