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 채널 오픈ㆍ크리에이터 모집 통해 콘텐츠 영역 확장

138

게임사들이 자사 게임 홍보를 위해 방송 채널을 오픈하거나 크리에이터 모집을 통해 콘텐츠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인디 게임 생태계를 함께 키워나갈 인디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모집하며, 조이시티는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의 콘텐츠 제작 및 활동을 지원하는 ‘크리에이터 크루 프로그램’ 지원자를 모집한다. 또 넷마블은 네이버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에 공식 채널을 개설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인디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작년 한 해 40여 명의 크리에이터들과 협업을 진행, 총 360여 개의 인디 게임 콘텐츠를 생산했다. 실시간 방송과 영상, 리뷰까지 그 형식과 주제 또한 다양하다. ‘카사노박’, ‘영래기’ 등의 동영상 크리에이터들과 진행한 ‘께방정(께임 방송 정주행)’, 스마일게이트 영상 플랫폼 ‘P.Pool’에서 진행되는 스토브 직원들의 인디 게임 대결 ‘인디 게임으로 붙자! 김vs황’, 스토브 인디 커뮤니티 내에 작가들이 게재하는 리뷰 및 기획 콘텐츠 등, 다양한 형태의 인디 게임 콘텐츠를 선보였다.

인디 게임과 관련된 콘텐츠를 다루고자 하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상시 지원 가능하며 글, 그림, 웹툰, 숏폼, 긴 영상 등 콘텐츠의 형식은 제한이 없다. 별도 지원 자격은 없으며 타 플랫폼 활동 경험이 없더라도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스토브인디 크리에이터’ 모집은 ‘공식 크리에이터’와 ‘아마추어 크리에이터’ 두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공식 크리에이터’의 경우 스토브와 공식 계약을 맺고 활동하며, 스토브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생산의 기회를 얻게 된다. ‘아마추어 크리에이터’의 경우 ‘공식 크리에이터’에 비해 자유로운 활동이 보장되며 스토브 게임이용권 및 스토브 포인트 등의 간접 지원과 함께 인디 게임 창작자들과의 다양한 협업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스토브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 모집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 모집 /스마일게이트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전용 크리에이터 크루 프로그램은 SNS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유튜브 외에도 텍스트와 이미지를 활용 가능한 X(트위터) 채널을 확대하여 영상 제작 능력이 없는 유저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지원자 모집 및 활동 국가가 확장되어 한국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일본 크리에이터도 참여 가능하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전용 크리에이터에 지원한 크루는 활동을 통해 신규 팔로워 10명을 모집 시 활동 지원금이 주어지며, 추가 모집된 인원에 따라 리워드가 지급되는 미션도 마련됐다.

모집 기간은 2월 25일까지 진행되며 합격자 공지는 3월 4일 발표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3월 4일부터 5월 31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된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크리에이터 크루 지원자 모집 /조이시티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크리에이터 크루 지원자 모집 /조이시티

한편, 넷마블은 네이버 게임 특화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 베타 테스터 자격을 얻어 공식 채널을 오픈했다.

넷마블은 ‘치지직’ 공식 채널을 활용해 오는 15일 예정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 대한 미디어 쇼케이스를 실시간 중계하는 것을 시작으로 이용자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게임 특화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에 공식 채널 오픈 /넷마블
게임 특화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에 공식 채널 오픈 /넷마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