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TL 100일 기념 ‘라방’…OST 꾸준히 발매

120

엔씨의 ‘쓰론 앤 리버티’가 오는 15일 서비스 100일을 맞이한다. 엔씨는 ‘프로듀서의 편지’와 ‘라이브 방송’으로 이용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또한, ‘TL’ 론칭을 기념한 OST 앨범 ‘The First Journey’를 시작으로, 두 번째 OST 앨범 ‘Adventures in Solisium’, 세 번째 OST ‘Explore the Solisium’, 네 번째 OST ‘Experience the Solisium’ 등 OST도 꾸준히 발매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7일 ‘쓰론 앤 리버티’의 세 번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는 저녁 8시 15분부터 TL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을 볼 수 있다. 

TL 라이브 방송에는 안종옥 PD와 이문섭 DD가 출연, 서비스 100일 기념 이벤트와 신규 던전을 포함한 업데이트 예정 사항을 공개한다.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TL 변화 방향성도 설명한다. 이용자가 실시간으로 작성하는 다양한 의견과 질문에도 답변할 예정이다.

'TL' 라이브 방송 실시 ··· 신규 던전 공개  /엔씨
‘TL’ 라이브 방송 실시 ··· 신규 던전 공개  /엔씨

이용자는 TL 방송을 시청하며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방송 중 실시간으로 공개되는 쿠폰을 게임에 입력해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네 번째 OST 앨범 ‘Experience the Solisium’은 이용자가 솔리시움 대륙에서 벌어지는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하며 들을 수 있는 음악 29곡을 담았다. 작년 12월 TL 론칭 기념 앨범을 시작으로 총 4개의 앨범을 발매해, 5시간 16분 분량의 고품질 OST를 선보였다. 

타이틀곡 ‘승리의 함성’은 스톤가드 공성전의 종료 BGM(Back Ground Music)으로, 치열한 공성전의 승리를 축하하기 위한 음악이다. 폴란드 작곡가 미하우 시엘레키(Michał Cielecki)가 작곡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전투 테마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차원 점령석을 둘러싼 길드 간 치열한 경쟁을 그린 ‘차원의 벽’ ▲세금을 운반하는 ‘타이탄카고’와 카오스 골렘 간의 전투를 표현한 ‘사막의 추격자’ ▲강력한 아크보스 테벤트 전용 테마 ‘되살아난 악몽 테벤트’ ▲스톤가드 공성전 시작 전 분위기를 고조시켜주는 ‘전쟁의 북’ 등 주요 몬스터, 길드 전투, 공성전을 상징하는 음악으로 구성됐다.

네 번째 OST ‘Experience the Solisium’ 발매 /엔씨
네 번째 OST ‘Experience the Solisium’ 발매 /엔씨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