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농사 RPG ‘천수의 사쿠나히메’, 애니메이션 제작 발표

192
▲ ‘천수의 사쿠나히메’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사진 출처: 공식 홈페이지)

액션 RPG이자 벼농사 시뮬레이션 게임 ‘천수의 사쿠나히메’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지난 9일(토), 도호애니메이션이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액션 RPG ‘천수의 사쿠나히메’ 기반 애니메이션을 발표했다. 제작은 <시로바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1기>, <파티피플 공명>, <아키바 메이드 전쟁> 등의 피에이웍스(P.A.WORKS)가 담당한다.

▲ ‘천수의 사쿠나히메’ 애니메이션 티저 (영상 출처: 도호애니메이션 공식 유튜브)

‘천수의 사쿠나히메’는 일본의 게임 제작 동인 서클 에델바이스가 개발하고 2020년 11월에 PS4, 닌텐도 스위치, PC 등으로 정식 발매된 액션 RPG다. 이번 애니메이션 제작 발표 시점 기준 전 세계 누적 출하량 150만 장을 기록했다. 

게임은 무신과 풍요의 신 사이에서 태어난 사고뭉치 여신 ‘사쿠나’가 인간들과 함께 귀신들이 지배하는 히노에 섬의 조사 임무를 맡게 되면서 시작된다. 매력적인 비주얼의 캐릭터와 배경, 횡스크롤 방식의 쉽고 화려한 콤보 기반 전투, 깊이 있는 농업 시뮬레이션 요소 등이 특징으로 꼽힌다.

▲ ‘천수의 사쿠나히메’ 공식 스크린샷 (사진 출처: 스팀)

특히, 농업 시뮬레이션 부분은 실제 전근대 벼농사 기법을 반영, 재미와 고증을 모두 잡은 것으로 회자됐다. 이로인해 국내에서는 농법 정보를 모아놓은 농촌진흥청의 ‘농사로’ 사이트가 마비되는 해프닝도 벌어진 바 있다. 

‘천수의 사쿠나히메’ 애니메이션은 2024년 중 일본 TV도쿄 계열 채널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23일과 24일 개최되는 일본 애니메이션 오프라인 행사 ‘아니메 재팬 2024’에 출전한다.

한편, 애니메이션 제작사 피에이웍스는 자사 공식 SNS를 통해 두 개의 화분을 이용해 실제 벼농사를 짓는 모습을 공개하며 보는 이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 애니메이션 제작사 피에이웍스는 자사 SNS에 '벼농사 인증'을 했다 (사진: 공식 SNS 갈무리)
▲ 애니메이션 제작사 피에이웍스는 자사 SNS에 ‘벼농사 인증’을 했다 (사진: 공식 SNS 갈무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