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리그 월드투어’ 열풍타고 야구 게임도 2024 시즌 개막

45

오는 23일 프로야구 개막을 앞두고 야구 게임 ‘마구마구2024 모바일’과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에서 2024 시즌 업데이트를 시작한다. 또한 컴투스는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의 최신작 ‘OOTP 25’를 글로벌 출시했다.

넷마블은 야구게임 ‘마구마구2024 모바일’에 2024 프로야구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우선 풍성한 혜택을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다음달 11일까지 진행한다. ‘드림카드’를 지급하고 해당 선수카드를 강화하면 ‘레전드 강화권’을 제공하는 ‘드림카드 강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홈런 배틀로얄 내 홈런 달성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레전드 선수카드’, ‘월간 MVP 선수카드’ 등 15장을 지급하는 ‘팀 전력강화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 업데이트도 함께 실시했다. 해태 선동열, 롯데 이대호, 한화 송진우 등 역대 구단을 상징하는 선수들로 구성된 ‘레전드 프랜차이즈 선수카드’를 업데이트해 이용자들이 보다 강력한 팀을 꾸릴 수 있도록 했다.

또 경험치를 모아 ‘MP(마구파워)’를 상향시켜 선수와 팀 전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전력 시스템’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상대적으로 낮은 ‘MP’를 보유하고 있는 팀 또는 선수를 상대로 유리하게 경기를 풀어갈 수 있다.

이와 함께 무한으로 스테이지에 도전해 ‘거니’, ‘행운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돌파모드’와 1982년부터 2023년까지의 KBO 구단과 경기를 펼칠 수 있는 ‘KBO 리그 챌린지 모드’를 선보였다.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의 새로운 시즌을 맞아 19일까지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컴프매’는 2024 시즌 개막에 맞춰 새로운 시스템과 신규 등급 선수 카드 업데이트한다. 우선 신규 등급 선수 카드인 ‘베테랑 선수’가 새롭게 추가된다. 매 시즌 33세 이상의 선수 카드 중 일정 능력치 이상의 선수가 대상이며 이를 통해 더욱 다양한 선수단 구성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또한 라이브 선수 카드에 1차 각성 시스템을 선보이고, 기록 예측 콘텐츠에 타자 기록이 추가된다. 각성 시스템은 기존에 보유한 선수 카드를 한층 더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 시스템으로, 능력치 상승과 함께 다양한 효과도 부여된다.

베테랑 드래프트 /컴투스
베테랑 드래프트 /컴투스

한편, ‘OOTP 베이스볼’은 지난 1999년 첫 버전을 출시한 후, 매년 진화하며 새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는 PC기반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듯한 리얼함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미국의 ‘메타크리틱’ 사이트에서 2007년 ‘올해의 게임상’, 2016년 ‘올해의 PC게임상’을 수상하며 야구 분야에서 높은 완성도를 갖춘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OOTP 25’는 KBO리그뿐만 아니라 메이저리그와 마이너리그의 최신 선수 로스터를 게임 내 완벽 반영했으며, 시리즈 출시 25주년을 맞아 한층 더 진화된 모습을 선보인다. 우선 전략성을 한층 더 강화하는 개별 선수 육성 시스템을 도입했다. ‘OOTP 25’를 플레이하는 모든 구단주는 팀에 속한 선수에게 개별적으로 주루 개선, 체력 강화, 새로운 투구폼 장착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육성 방향을 정할 수 있다.

또한 메이저리그의 역사적인 선수들만이 입성하는 명예의 전당을 디지털 콘텐츠로 구현했다. 명예의 전당 및 박물관과의 공식 협업을 통해 만나보게 된 해당 콘텐츠는, 선수가 수상한 트로피, 동판 등을 실제와 똑같이 만나볼 수 있어 더 깊은 야구 게임의 재미를 선사할 수 있게 됐다.

‘OOTP 베이스볼’ 글로벌 출시 /컴투스
‘OOTP 베이스볼’ 글로벌 출시 /컴투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