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로 순위권 복귀… ‘블소’ PC방 사용시간 15.1% 상승

167
▲ 2024년 3월 셋째주 PC방 주간 리포트 (자료 출처: 더 로그)
▲ 2024년 3월 셋째주 PC방 주간 리포트 (자료 출처: 더 로그)

더 로그가 25일(월), 2024년 3월 셋째주 PC방 주간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번 주에는 ‘블레이드앤소울’이 다시금 순위권에 복귀하면서 눈길을 모았다.

‘블레이드앤소울’은 엔씨소프트 퓨전 판타지 MMORPG로, 무술을 연마하던 주인공이 어느 날 사건에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동양풍 세계관을 무대로, 무협지를 연상케 하는 박력 넘치는 액션을 내세운다. 여기에 기본 스토리 퀘스트 진행 외에도, 던전, 레이드, 비무제 같은 PvE와 PvP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 '블레이드앤소울' 푸른 봄날의 PC방 이벤트 이미지 (사진 출처: 공식 홈페이지)
▲ ‘블레이드앤소울’ 푸른 봄날의 PC방 이벤트 이미지 (사진 출처: 공식 홈페이지)

이번 주 PC방 순위에서 ‘블레이드앤소울’는 전주 대비 사용시간 15.1% 상승하며 5계단 오른 29위에 안착했다. 더 로그는 지난 20일 적용된 고대 던전 ‘혼돈의 지하원옥’ 업데이트에 맞춰, 다양한 PC방 접속 시간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유저들 발걸음을 이끌어냈다고 분석했다.

▲ '던전앤파이터' 버퍼 부스터 리턴즈 이벤트 이미지 (사진 출처: 공식 홈페이지)
▲ ‘던전앤파이터’ 버퍼 부스터 리턴즈 이벤트 이미지 (사진 출처: 공식 홈페이지)

이 외에도, 넥슨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가 전주에 이어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중이다. 순위 변동은 없지만,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14.9% 상승하며 7위인 ‘로스트아크’ 주간점유율에 다가서고 있다. 특히, 신규 이벤트 ‘버퍼 부스터 리턴즈’가 추가되면서, 계속해서 PC방 사용시간을 견인할 것으로 풀이된다.

더 로그 2024년 3월 셋째 주 PC방 주간 리포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