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화제의 ‘수박 게임’…아이폰에서도 ‘인기’

41
수박 게임 / 알라딘X
수박 게임 / 알라딘X

지난해 닌텐도 스위치로 큰 화제를 불러왔던 ‘수박 게임’.

하지만 올해 ‘수박 게임’은 아이폰용으로 일본에서 1월에 출시되어 현재까지 출시 3개월만에 2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폰용 ‘수박 게임’ 역시 유료로 판매 중이며 출시와 함께 대형 홍보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고도 좋은 매출을 거둔 것이다. 또한 4월 11일부터는 안드로이드용 ‘수박 게임’도 막 출시됐다.

센서타워의 조사에 의하면 아이폰용 ‘수박 게임’은 출시 이후 첫날부터 유료 게임 1위를 기록했고 2월 20일까지 유료 게임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그 이후에도 유료 게임 3위권에 머무르며 2024년에 출시한 대표적인 유료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다. 센서타워는 좋은 성적을 보여준  ‘수박 게임’이 아무런 대형 프로모션도 없이 조용하게 출시한 후 입소문을 통해 유료 게임 랭킹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본 역시 인기 게임은 인기 배우나 TV CF 등 대형 프로모션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하는 경우가 많으나 ‘수박 게임’은 스마트폰에서도 조용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아이폰에서 유료 판매로 3개월만에 200만 달러에 근접한 수박 게임 / 센서타워
아이폰에서 유료 판매로 3개월만에 200만 달러에 근접한 수박 게임 / 센서타워

아이폰용 ‘수박 게임’은 출시 이후 몇 번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대부분은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로서 가로화면 지원이나 마이 스코어 랭킹 등의 기능 추가가 대부분이다. 지난해는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큰 화제가 됐던 ‘수박 게임’. 하지만 올해는 스마트폰에서 유료 게임으로 판매하며 지난해의 인기를 조용하게 이어가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