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반도체 수도 평택’에 많이 투자하세요”

2287

평택시 ‘기업투자유치 홍보 책자’ 국·영문 제작

삼성전자 제조역량 바탕 ‘K-반도체 심장부’ 표방

ⓒ평택시 제공 ⓒ평택시 제공

경기 평택시가 투자유치를 위한 국·영문 홍보 책자를 새롭게 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재구성한 책자는 GTX-A․C 광역철도 평택 연장 등 최근 발표된 주요 개발 내용 및 산업단지 현황 정보를 반영했으며, 외국에서도 평택시의 위치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시는 문화와 관광 분야도 반영하는 등 기존 책자보다 보기 쉽고 알찬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특히 홍보 책자 표지를 반도체 관련 내용으로 변경했다.

평택시는 제목 역시 ‘세계 반도체 수도 평택’으로 정했는데, ‘K-반도체의 심장부’를 표방했다.

시는 그 이유로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한 제조역량 확보 △카이스트 중심의 차세대 반도체 연구 능력 및 국가 핵심인재 양성 기반 마련 △산학 공통의 차세대 기술 연구개발 지원 계획 수립 추진 △소·부·장 등 반도체 기업입주를 위한 맞춤형 산단조성 추진 △사통팔달의 교통망 구축 등 반도체 산업에 필요한 역량을 모두 갖춘 중심 도시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시는 앞으로 서울 코엑스 등에서 개최되는 각종 박람회에 참가해 홍보 책자를 배부하고, 투자유치 관련 해외 방문을 하거나 외국인 투자 기업이 평택시에 방문할 때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시는 올해 하반기 기업 투자유치 동영상도 제작해 다양한 투자 길잡이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가 카이스트 평택 캠퍼스와 지역대학을 통한 반도체 인력 양성과 연구를 도모하고 수소 도시, 자동차 클러스터 등 미래 주도 사업을 이끌어 가는 만큼 많은 기업이 평택시에 투자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1
5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