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교육감 “과학에 대한 범 국민적 생활 친숙도 늘려가겠다”

21

27일 ‘과학의 날’ 행사 참여…과학교육 유공 교원 표창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7일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주관으로 열린 '과학의 날'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7일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주관으로 열린 ‘과학의 날’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7일 “과학에 대한 범 국민적인 생활 친숙도를 늘려 더욱 진전되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경기교육이 해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과학교육 교원, 융합과학체험을 위한 학생, 학부모 등 경기교육관계자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행사에서 과학교육 유공 교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과학교육에 대한 교원들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와 경의를 표했다.

그러면서 축사를 통해 “과학의 날을 맞이해 중요한 행사 자리에 함께해주신 선생님, 학생 가족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선생님과 학생이 가르치고 배우며 같이 서로 성장하는 교학상장의 전형적이고 대표적인 장이 과학교육”이라고 강조했다.

행사 현장에서는 김진숙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의 에듀테크 활용 수업 기조 강연을 비롯한 11개 수업사례나눔 강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과학전시관에서는 학생 융합과학체험을 위해 △도형으로 디자인하는 미래 수학 도시 △음악으로 만나는 과학콘서트 △메이커로 업사이클링 등이 구성됐다.

한편,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은 에듀테크 교원역량강화 연수 이외에도 발명-메이커 연수와 영재교육 연수 등을 진행하고 있다.

SW·AI 체험교실과 융합과학체험교실, 부설영재교육원(수원, 의정부) 등 운영을 통해 교사의 수업역량 신장과 학생의 과학탐구력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