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가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 2024’를 포함한 ‘TGS 2024’, ‘PAX EAST 2024’ 등 다수의 국제 게임쇼와 및 전시회에 참가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노력 중이다. 또한, 땅파기 퍼즐 RPG 신작 ‘스코프 히어로’의 일본 지역 오픈 베타 테스트와 MMORPG ‘라그나로크: 초심지전’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사전 예약 페이지를 오픈하는 등 꾸준한 신작을 글로벌 곳곳에 출시하면서 ‘라그나로크’ IP의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그라비티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아시아 최대 라이선싱 행사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 2024’에 라그나로크 IP와 이를 활용한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을 출품한다. 여기서 올해 라그나로크 IP의 인지도를 강화하고, 국내에서 방영 중인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의 해외 방영을 위한 영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라그나로크 IP는 그라비티를 대표하는 핵심 IP로 게임, 캐릭터, MD, OST 등 다양한 사업에 활용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한 상품, 공간 경험 제공 등 IP 브랜딩 사업을 다방면으로 확장 중이다.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콘텐츠인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 PORI PORI PORING’은 슬랩스틱 코미디 장르로 라그나로크 온라인 속 주요 몬스터인 포링, 데빌링, 데비루치 등을 아기자기하게 표현했다.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은 2024년 1월 에피소드 1화를 공개했으며 다양한 VOD, OTT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 중이다.
또한 그라비티는 땅파기 퍼즐 RPG 신작 ‘스코프 히어로’의 일본 지역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이 게임은 던전의 땅을 파고 몬스터들을 물리치며 보스가 기다리는 최하층까지 내려가는 땅파기 모험 육성 게임이다. 주인공이 가진 성스러운 삽의 힘을 이용해 땅을 파고 내려가면서 다양한 함정을 피하고 기믹을 제거, 숨겨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간단한 손가락 움직임만으로 조작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일본 지역 OBT는 1차 4월 26일 오전 10시부터 5월 2일 오전 9시 59분까지, 2차 5월 2일 오후 4시부터 5월 8일 오후 2시 59분까지로 총 2차례로 나눠 진행한다.
그라비티 게임 비전(GGV)은 29일 ‘라그나로크: 초심지전’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서 예약을 진행 중이다.
이 게임은 PC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화면을 100% 재현, 맵 디자인, 직업 시스템, 몬스터, 펫 등 요소를 모바일에 맞게 재구성해 유저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클래식한 재미를 제공한다.
기존 라그나로크 IP 게임과도 여러 요소를 차별화했다. PC 버전 코스튬을 적용해 모바일에서도 PC 버전 캐릭터 꾸미기의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드롭률이 낮은 희귀 카드도 쉽게 획득 가능하다. 또한 기존 라그나로크 IP 게임 유저들이 선호하는 길드전 등의 콘텐츠도 한층 다양하게 구성했다.
- ‘원신·니케’ 매출 급상승↑…스타레일도 오는 8일 업데이트
- [인터뷰] 김형태 디렉터, “‘스텔라 블레이드’는 절대적으로 이용자들을 위해 개발된 게임”
- [리뷰] 1990년대 JRPG에 대한 추억을 가진 팬에게…’백영웅전’
- ‘스텔라 블레이드’ 신체 노출 검열 논란…김형태 대표도 “인지하고 있다”
- QA로 알아보는 갓게임 ‘스텔라 블레이드’ 13가지 궁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