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M’ 국내 서비스 종료…“연말까지 서버 유지”

46
위메이드 '미르M' 정식 출시 이미지.ⓒ위메이드 위메이드 ‘미르M’ 정식 출시 이미지.ⓒ위메이드

위메이드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미르M’의 국내 서비스를 종료한다. 서버 운영은 서비스 종료가 예정된 연말까지 유지할 계획이다.

미르M 운영진은 16일 공지를 통해 “운영진은 최근 미르M의 향후 개발 및 서비스에 대한 심도 깊은 고민과 논의를 거듭하였으나 안타깝게도 현재 상황과 여력으로는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합하는 안정적인 서비스나 새로운 즐거움을 드릴 콘텐츠 및 시스템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이어나가기는 어렵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미르M 서비스에 대한 마무리를 하나씩 준비하고자 한다”며 “금일을 마지막으로 미르M의 새로운 콘텐츠 및 시스템 업데이트는 중단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르M 서비스 종료가 예정된 연말까지 현재의 서버 운영 등은 그대로 유지하고자 하며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기존의 콘텐츠 및 시스템 중 일부를 조정 및 변경한다”고 부연했다.

운영진은 “그간 미르M을 사랑해 주신 모든 이용자들에게 다시 한번 고개 숙여 감사와 사과의 말씀을 함께 드린다”고 전했다.

미르M은 위메이드 대표 게임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더해 복원한 미르 지식재산권(IP) 정통 계승작이다. 지난 2022년 6월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후 블록체인 요소를 더해 글로벌 버전으로 출시했다. 지난해 12월에는 중국 외자 판호를 얻는 데 성공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