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스모킹 건’·‘왈츠 앤 잼’ 출품

20
렐루게임즈의 ‘언커버 더 스모킹 건’.ⓒ크래프톤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인 렐루게임즈와 플라이웨이게임즈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의 신작 소개 행사인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해 각각 신작 1종을 선보인다.

렐루게임즈는 AI(인공지능) 게임 ‘언커버 더 스모킹 건(이하 스모킹 건)’으로 참가한다. 스모킹 건은 이용자가 탐정이 돼 사건의 단서를 추적하고 진실을 밝히며 범인을 찾는 추리 게임이다.

기존 선택지형 추리 게임과 달리 사건 용의자들과 자연어 처리 기반의 자유로운 채팅을 통해 용의자를 심문하고 증거를 파헤치는 방식이다. 스모킹 건에는 오픈 AI의 대형언어모델(LLM) 기반 대화형 AI 서비스인 GPT-4o를 자체 기술로 게임에 맞춤 적용했다.

게임 속 용의자는 각자 부여된 개성에 맞는 말투로 실제 사람과 채팅하는 듯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용의자들에게 적절한 질문을 했을 경우, 게임 내 시나리오 자체가 변화해 개연성 있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렐루게임즈는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을 개선해 오는 24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플라이웨이게임즈는 ‘왈츠 앤 잼’을 출품한다. 왈츠 앤 잼에는 어느 날 관에서 깨어난 영혼인 주인공 ‘왈츠’와 파트너인 강아지 ‘잼’이 등장한다. 사후 세계를 시작으로 일곱 가지 대죄를 테마로 구성한 다양한 세계를 탐험하는 내용을 담은 캐주얼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왈츠 앤 잼에는 여러 생김새와 말투를 지닌 캐릭터가 등장하며, 이용자는 이들과 만나 서로 돕거나 충돌하는 등 상호작용을 하면서 서사를 풀어나가게 된다. 지난달 29일 체험판을 스팀에 공개하고 이용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받고 있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오는 11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다. 스팀 계정을 보유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실시간 게임 스트리밍과 참가 게임의 체험판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스모킹 건과 왈츠 앤 잼의 데모 버전은 스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