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신작] 대형 IP 게임 출시…에오스블랙, 원펀맨 등 모바일5종

62

금주에는 IP를 잇는 신작 게임들이 대거 출시됐다. 사전등록 200만명을 돌파한 ‘에오스 블랙’, 애니메이션 ‘원펀맨’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수집형 RPG ‘원펀맨: 정의집행’, 웹3 카드 전략 RPG ‘슈퍼콜라 택틱스’,  ‘어비스리움 IP를 활용한 ‘어비스리움 더 클래식’, 3D 모바일 액션 RPG ‘페어리 테일: 매직 배틀’이 출시됐다. 

◇ ‘치욕’을 차별화로 내세운 MMORPG ‘에오스 블랙’

20일 출시되는 블루포션게임즈의 ‘에오스 블랙’은 PC MMORPG ‘에오스’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MMORPG이다. 대규모 전투를 기반으로 하는 전작 ‘에오스 레드’의 핵심 게임성을 계승하는 한편, 자유경제를 비롯해 다양한 시스템을 발전시켰다. 또한 ‘에오스 블랙’만의 분쟁 특화 콘텐츠인 ‘치욕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더욱 진보된 오픈 필드 정통 MMORPG를 지향한다.

‘에오스 블랙’은 무소과금으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착한 BM, 이용자의 자산 가치 유지를 위한 업데이트 기조와 평등하고 공정한 운영 정책을 밝히면서 주목받았다.

'에오스 블랙' /블루포션게임즈
‘에오스 블랙’ /블루포션게임즈

◇ 슈퍼맨이 쎌까? 원펀맨이 쎌까? 원펀맨: 정의집행

팡스카이의 ‘원펀맨: 정의집행’은 사이타마나 제노스, 전율의 타츠마키, 음속의 소닉 등 원작 애니메이션의 캐릭터와 액션 스킬을 3D 그래픽의 게임으로 재현하여 짜릿하고 강력한 원작의 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원펀맨: 정의집행’은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의 공식 허가를 획득한 제품으로 원작 애니메이션 각 캐릭터들의 유연한 배열 조합이 준비되어 있으며, 다양한 PK 게임 플레이를 통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게임에는 강렬한 S스킬이 필요한 보스전 외에도 홀로그램 조작, 무인 지역 탐색, 무술 대회와 같은 콘텐츠를 제공하며, 이러한 콘텐츠를 통해 원작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양성하는 재미를 극대화했다.

'원펀맨: 정의집행' /팡스카이
‘원펀맨: 정의집행’ /팡스카이

◇ 힐링게임 ‘어비스리움’ 계승한 더 클래식

위메이드커넥트의 ‘어비스리움 더 클래식’은 원작의 힐링을 계승하며 이용자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들을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물고기, 식물 등 500종과 장식물 200종 등이 3D풍 디자인과 모션으로  등장하는 수조 속 바다 꾸미기와 최소화된 조작, 방치형 요소들을 확대한 육성 콘텐츠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특히 에피소드에 따라 무료로 개설되는 배경 음악은 바흐, 쇼핑 등 음악가들의 대표곡 G선상의 아리아, 녹턴 등을 직접 편곡한 클래식 선율로 구성되어 힐링과 감성적 즐거움을 더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어비스리움 더 클래식’ /위메이드
‘어비스리움 더 클래식’ /위메이드

◇ 애니메이션 ‘페어리 테일’ 원작 게임

스카이문스의 ‘페어리 테일: 매직 배틀’은 애니메이션 ‘페어리테일’ 원작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원작 스토리를 완벽하게 재현함과 동시에, 높은 수준의 애니메이션 장면을 재현하여 높은 몰입도를 선사한다. 이용자는 길드 파트너와 함께 아이젠 발트, 육마장군, 마르드 길 등의 강력한 적에 맞서 전투하며 성장해 나가게 된다.

전투에 있어서는 원작 마도사의 독특한 마법을 재현하기 위해 화려한 마법 이펙트와 강렬한 3D 액션 연출을 사용했다. 또한, 마도사 간의 상성 관계를 활용하고, 스킬을 완벽하게 연결하는 새로운 전투 방식을 채택해 신선함을 더했다.

이 외에도 게임에서는 원작 스토리를 담은 메인 퀘스트뿐만 아니라 배틀 아레나, 나락궁, 복마전, 육마장군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페어리 테일: 매직 배틀' /스카이문스
‘페어리 테일: 매직 배틀’ /스카이문스

◇ 웹3 카드 전략 RPG ‘슈퍼콜라 택틱스’

한편, 캐리버스의 ‘슈퍼콜라 택틱스’는 3등신 캐릭터의 반전 액션이 돋보이는 웹3 카드 전략 RPG다. 유저는 80개로 이루어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며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또 캐릭터 퓨전과 카드 강화 등을 통해 나만의 덱을 구성할 수 있다.

'슈퍼콜라 택틱스' /캐리버스
‘슈퍼콜라 택틱스’ /캐리버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