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4(G-STAR)’가 개최된다. 넥슨은 20217년 이후 7년만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넥슨을 비롯해 넷마블, 크래프톤, 펄어비스, 웹젠, 그라비티, 하이브IM, 라이온하트스튜디오 등 국내 여러 게임사를 지스타에서 만날 수 있다.
특히, 넥슨은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이해 이용자들에게 게임의 재미뿐 아니라 게임 외적으로도 다양한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300부스 규모의 대형 B2C 전시관으로 구성되며, 주요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30부스 규모의 B2B 관도 조성하며, 야외부스를 통해 유저 이벤트존도 구성할 계획이다.
더불어, 지스타 기간 진행하는 ‘G-CON 2024’에서 네오플 윤명진 대표가 키노트 스피치를 진행하며, 넥슨게임즈 김용하 ‘블루 아카이브’ 총괄 PD가 강연자로 참석한다. 각각의 강연 주제는 추후 ‘G-CON’ 웹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하이브IM은 B2C 전시관에서 100부스 규모의 대형 전시 공간을 조성해 주요 신작을 공개한다. 전시 기간에 부스를 비롯해 행사장 곳곳에서 하이브IM의 게임을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하이브IM 정우용 대표는 “국내외 게임 팬들에게 주요 신작을 알리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이번 지스타 참가를 결정했다”며, “세계적인 게임 축제로 거듭난 지스타를 통해 글로벌 종합 게임사로 발돋움하며 진일보한 게임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하이브IM은 향후 출품작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고, 지스타 2024 특설 페이지를 오픈해 게임과 주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순차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 게임스컴 사로잡은 ‘다크앤다커 모바일’…시연 참가자 91% ‘만족’
- [금주의 게임 순위] ‘젠레스 존 제로’ 70위권에서 단숨에 10위로 진입
- 편의성 개선 지속하는 ‘호연’…추석 맞이 업데이트 진행
- [기획] 8월의 게임 뉴스 TOP 5 “게임스컴 몬헌 와일즈 4관왕”
- [핸즈온] 클래식 MMO의 부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더 라그나로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