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도·만족도 등 대부분 항목서 만점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스마트폰 ‘갤럭시 S24 울트라’가 ‘아이폰 16 프로 맥스’ 출시 후에도 여전히 미국 유력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의 최신 스마트폰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15일 모바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컨슈머리포트는 아이폰 16 프로 맥스 출시 이후 처음으로 스마트폰 랭킹 점수를 발표했다. 그 결과 ‘갤럭시 S24 울트라’는 총점 87점을 유지하며 1위를 유지했다. 같은 87점을 받은 아이폰 15 프로 맥스가 공동 1위를 기록했으며, 아이폰 16 프로 맥스는 86점으로 3위에 그쳤다. ‘갤럭시 S24+’는 총점 85점으로 4위를 기록했다.
‘갤럭시 S24 울트라’는 컨슈머리포트의 평가 항목 10개 중 신뢰도·만족도·카메라·디스플레이· 내구성·성능·사운드·사용 편의성·통화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가장 높은 5점의 점수를 받았다.
반면 ‘아이폰 16 프로 맥스’는 사용 편의성과 통화에서 4점을 받으며 ‘갤럭시 S24 울트라’보다 총점에서 1점 뒤졌다.
컨슈머리포트는 “‘갤럭시 S24 울트라’는 프리미엄 기능을 원하는 대부분의 소비자들에게 ‘환상적인’ 옵션”이라고 치켜세웠다. 이어 “더 밝은 디스플레이, 진보한 프로세서와 카메라, 향상된 배터리 사용시간 등 전반적으로 우수하나 그 중 가장 매력적인 기능은 ‘실시간 통역’, ‘서클 투 서치’, ‘AI 편집’ 등 ‘갤럭시 AI'”이라며 “‘갤럭시 AI’는 실용적이며 상당히 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컨슈머리포트는 미국의 소비자연맹이 발간하는 최대 소비재 전문 월간지로, 매달 거의 전 소비재에 대해 업체별 성능과 가격 등을 비교해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회비와 기부, 잡지판매수입만으로 운영돼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높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김어준 뉴스공장’, 文정권 때 ‘협찬 폭식’했다가…TBS 폐국 위기 초래
- “야하게도 입었네” 비행기 탔다가 쫓겨난 노출女 둘
- “결혼도 하고 애도 낳을래요” 2030男女 변했다
- 문다혜 음주운전 무반응 文, 한강 노벨상에 잇따라 글 올렸다
- [데일리 헬스] 가수 초아, ‘자궁경부암’ 투병 고백…예방하는 방법은 바로 ‘이것’
- 키움證 “눈높이 낮아지는 3Q 어닝시즌…선별적 접근 필요”
- SK엔무브, 지크 새 정체성 담은 글로벌 광고 공개
- LS마린솔루션, 3분기 영업익 72억…전년比 77% 증가
- [특징주] SK하이닉스, 엔비디아 사상 최고치 마감에 동반 강세
- 한화시스템, 韓 우주 인터넷 시대 ‘앞장’…위성간 통신기술 국내 첫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