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터스테크놀로지스 퀀터스, 국회 기획재정위원장 표창 수상 영예

14

퀀터스테크놀로지스(대표 이재민)의 퀀트투자 서비스 ‘퀀터스(Quant+us)’가 ‘2024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상을 수상했다. 2년 연속 수상이다.

퀀터스테크놀로지스 해외 탑급 헤지펀드에서나 가능했던 퀀트투자기법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통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투자할 수 있도록 했다.

2022년 7월 첫 론칭 후, 현재까지 가입자 수 4만 7천만 명, 150만 회 이상의 포트폴리오 설계 활동 로그를 기록했다. 웹 기반의 플랫폼으로 누구나 인터넷에 연결만 돼있으면 고사양 컴퓨터가 없어도 복잡한 퀀트 전략의 검증 과정을 사용할 수 있다.

퀀터스 퀀트투자 소개 자료(사진=퀀터스테크놀로지스)

이를 통해 팩터 전략, 자산배분 등 다양한 퀀트 전략을 지원한다. 전략적으로 분산해 투자 가능한 ‘멀티 스트레터지(Multi Strategy)’ 기능까지도 지원, 기존 퀀트 헤지펀드들이 구사하는 수준의 전략을 설계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엔 모바일 앱에서도 베타버전으로 론칭, 유저 편의성을 더욱 증대시키고 있다. 주식, ETF와 같은 전통자산에 더해 최근 암호화폐 등의 디지털자산에 대해서도 퀀트전략을 설계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을 출시했다.

이재민 퀀터스테크놀로지스 대표는 “누구나 쉽게 전통자산과 디지털자산을 혼합해서 온전한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겠다”며 “향후 GPT를 필두로 한 LLM(Large Language Model) 등의 접목 등을 통해 퀀트투자에 대해 친숙하지 못한 개인 투자자들도 퀀트 포트폴리오를 더욱 쉽게 구성할 수 있도록 해, 자본 시장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다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