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AI, ‘MWC 2025’서 AI 기술 입증…패션·미디어로 사업 확장

153

AI 아바타 기술 ‘아바타시프트’ 선봬

1천명 방문객 및 기업 관계자 기술 체험

패션·미디어·콘텐츠 사업 본격 확장

MWC 2025 현장에 마련된 엔씨 AI 부스 전경.ⓒ엔씨소프트

엔씨 AI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5’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엔씨 AI는 MWC 2025에서 ▲사진을 통한 아바타 생성 ▲감정 연기가 가능한 AI(인공지능) 음성합성(TTS) ▲음성 기반 얼굴 애니메이션 생성 기술을 결합한 체험형 데모 ‘아바타시프트(Avatarshift)’를 공개했다.

관람객들은 자신의 목소리와 얼굴을 활용해 AI 아바타를 직접 생성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체험형 AI 기술을 경험했다.

행사기간 중 약 1000명의 방문객이 부스를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주요 정계 인사와 IT(정보기술) 기업 및 금융, 엔터테인먼트 등 글로벌 기업 관계자들도 부스를 찾았다.

엔씨 AI는 이번 행사 참가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 패션, 미디어, 콘텐츠 사업을 본격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다양한 산업군에서 AI를 활용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 사업 모델을 강화할 예정이다.

엔씨 AI 이연수 대표는 “MWC 2025에서 최신 AI 기술을 직접 선보이며 글로벌 기업 관계자들과 의미 있는 논의를 나눴다”며 “앞으로 엔씨 AI는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산업 전반에 실질적인 가치를 더할 수 있는 혁신적인 AI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1
0
+1
0
+1
0
+1
0

테크 랭킹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