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음성 합성 서비스 ‘AI 보이스’ 망고보드에 적용

251
동영상 제작자들이 망고보드 홈페이지에서 KT AI 보이스를 사용하고 있다./사진=KT
동영상 제작자들이 망고보드 홈페이지에서 KT AI 보이스를 사용하고 있다./사진=KT

KT (30,600원 ▼50 -0.16%)는 AI(인공지능) 음성합성 콘텐츠 제작 플랫폼 ‘KT AI 보이스 스튜디오’의 AI 보이스를 프리미엄 동영상 제작 서비스인 ‘망고보드’에 적용했다고 6일 밝혔다.

AI 보이스는 사용자가 입력한 글에 AI 음성을 생성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한국어, 일어, 중국어, 영어, 스페인어 다국어 합성이 가능하다.

망고보드는 제공 템플릿 등을 활용해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 사용자들도 누구나 쉽게 디자인과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개발된 웹서비스다.

KT AI 보이스의 감정을 담은 캐릭터의 목소리는 망고보드에서 다양한 스타일의 동영상 템플릿 및 캐릭터들과 함께 사용돼 동영상의 몰입감을 높인다. 딱딱한 영상이 아닌 개성 있는 인물이 감정을 담아 말하는 영상을 제작할 수 있어 영상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느낌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양사는 향후 단 30문장의 예시 문장만 녹음하면 내 목소리와 똑 닮은 AI보이스를 제작할 수 있는 ‘마이 AI보이스’를 망고보드에 적용하고, 웹툰 제작 서비스 ‘망고툰’의 애니메이션 기능에 AI보이스를 적용하는 등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 사업본부장은 “이번 협력으로 KT AI 보이스 스튜디오의 다양한 AI 보이스를 프리미엄 동영상 제작 서비스인 망고보드 사용자들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A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자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