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었다 하면 품절·오픈런…게임사, 굿즈·팝업스토어 ‘대박’

65

게임업계가 선보이는 굿즈나 팝업스토어가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품절, 오픈런 상태가 이어지고 있다.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의 공식 온라인 굿즈샵 ‘샬레 스토어’를 오픈했으며,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의 대표 마스코트 ‘모코코’와 ‘이디야커피의 두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시작했다. 호요버스도 ‘원신’과 수제 피자 전문브랜드 피자알볼로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지난 3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에서 선보이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첫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도 첫날부터 ‘오픈런’ 행렬과 팝업스토어에서 공개한 씰스티커, 스마트톡, 마우스패드 등 3종의 굿즈는 인기리에 조기 품절됐다.

블루 아카이브의 ‘샬레 스토어’는 만화책, 드라마 CD 등으로 구성된 ‘키보토스 황륜대제 Other side stories 패키지’ 등 각종 묶음 상품과 아크릴 스탠드, 포스터 등 ‘블루 아카이브’ 학생들이 새겨진 굿즈를 상시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다양한 콘셉트의 굿즈를 추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넥슨은 지난 11월에 이어 ‘플레이키보드’와 재차 협업해 ‘블루 아카이브’ 키보드 테마를 선보인다. 

샬레 스토어 /넥슨
샬레 스토어 /넥슨

지난해 4월 로스트아크와 맘스터치의 콜라보레이션도 상품 출시와 함께 품절, 오픈런이 발생했었다. 

이번 로스트아크와 이디야커피의 콜라보레이션에서는 다양한 굿즈로 구성된 ‘모코코 바리스타 패키지’가 한정 판매되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구매 및 사용할 수 있는 ‘모코코 기프트카드’도 판매된다. 

4월 8일부터 5월 7일까지 한 달 동안은 ‘모코코 in 부산 팝업 스토어’가 오픈, 이용자들로 오픈런 및 굿즈 품절 등 이용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디야커피 부산달맞이점의 1층과 2층 내•외부 전체가 모코코를 테마로 꾸며질 예정이다. 1층은 바리스타가 된 모코코, 2층은 부산에 여행을 온 모코코가 콘셉트이다. 

모험가들은 대형 모코코 조형물과 각종 장식물로 꾸며진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찍은 사진을 바로 인화할 수 있는 포토 부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방문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팝업 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이디야커피 특별 메뉴와 모코코 굿즈샵도 선보인다. 굿즈샵에서는 키보드용 키캡 세트 2종과 휴대폰 케이스, 무선 이어폰 케이스, 스마트톡 등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새롭게 제작된 다양한 상품이 판매된다.

포토 부스 /스마일게이트
포토 부스 /스마일게이트

원신의 인기 캐릭터 ‘진’과 ‘바바라’가 등장하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5월 23일까지 전국 피자알볼로 매장에서 실시되며, 피자 2종과 사이드 1종 등 이벤트 메뉴를 구매하면 인게임 스페셜 카드와 다양한 굿즈를 선물한다.

특히 피자 메뉴를 구매하면 아크릴 스탠드 세트, 텀블러, 테이블 매트 등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는 굿즈가 매주 달라지기 때문에 팬들의 수집욕구를 자극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오는 4월 15일과 16일, 그리고 4월 22일과 23일까지 총 4일간 피자알볼로 목동본점에서 ▲피자에 ‘진’심 ▲매운 맛 좀 ‘바바라’ ▲이건 비상식량이 아니야 등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구매하고 미니 이벤트에 참여하면 카드택과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오프라인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원신X피자알볼로 콜라보 /호요버스
원신X피자알볼로 콜라보 /호요버스

한편, 펄어비스는 11일 우리나라 지역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검은사막 신규 지역인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를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 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오픈했다.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 /펄어비스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 /펄어비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