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카톡) 그룹 채팅방(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드디어 업데이트! 바로 적용하기! (하트빠른공감)

451

카카오톡에서 정말 이 기능이 꼭 들어갔으면 했던 기능이 이제서야 들어갔습니다. 사실 너무 간단한 기능이어서 일부러 안 넣어주고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요즘 카카오톡이 계속되는 사건 사고로 여론이 안 좋다보니 분위기 쇄신으로 넣어준 것 같습니다.  


이미 뉴스를 통해서 알고 있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카카오톡은 5월 10일 업데이트를 통해서 그동안 모든 사람이 기다려 왔던 ‘그룹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추가 했습니다. 

저 역시 오랜시간 기다려왔던 기능 입니다. 

몇개의 단톡방(단체카톡방)에서 그동안 나가지 못하고 의리상 남아 있던 곳이 몇개 있었는데, 이제 남이 눈치 채지 못하게 조용히 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지금 바로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활성화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카카오톡 버전을 살펴 봐야 합니다. 카톡 메인 화면에서 상단 오른쪽에 있는 톱니바퀴 처럼 생긴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 앱 관리 부분을 살펴 봐야 하는데, 여기서 버전이 10. 1. 8 이렇게 나오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 하려면 카톡 버전이 10.2.0 이 되야 가능 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카카오톡을 검색 하셔서 업데이트를 진행 하셔야 합니다.

카카오톡을 검색해서 들어 가보면 업데이트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는데, 상세 설명을 보면 V10.2.0 업데이트 내용에서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추가 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나서 다시 카톡을 실행 시키고 나서 메인 화면에서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설정 화면에서 화면을 쭉 내리면 제일 끝에 있는 앱 관리 항목에서 버전이 10.2.0 으로 변해 있다면 이제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화면에서 실험실 메뉴를 누릅니다. 


카카오 실험실 메뉴가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활성화를 시킵니다. 


카카오 실험실에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항목이 보이나요? 그 부분을 활성화 시키시면 됩니다. 

이 외 부분을 보면 빠른 공감하기 기능도 보이는데 말 풍선을 빠르게 두번 누르면 간편하게 하트 공감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말풍선 항목을 누르고 선택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이제는 두번의 탭을 통해서 바로 남길 수 있습니다. 

만약 실수로 눌렀다면 다시 두번 탭을 하면 하트 공감이 사라 집니다. 


그럼 어떻게 적용이 되나 살펴 보겠습니다. 

혹시 평소에 단톡방(그룹 채팅방)에서 조용히 나가고 싶지만 나가는 경우 모든 사람이 알 수 있는 말풍선이 뜨기 때문에 못 나간 단톡방이 있나요?

그럼 그런 단톡방에 들어가서 하단에 있는 나가기 버튼을 탭 합니다. 

그러면 중앙에 채팅방 나가기 팝업이 뜹니다. 그리고 그 아래 항목에 조용히 나기가 항목이 있는데 이곳을 체크하면 누구도 모르게 조용히 단톡방에서 나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알도록 떠들석하게 나가고 싶다면 아래 있는 조용히 나가기 항목을 선택하지 않는다면 기존 처럼 누구나 알게 나갈 수 있습니다. 

카카오에서 이런 정말 초 단순한 것을 왜 지금까지 지원하지 않는지가 늘 의문이었는데, 어쨌든 카톡 유저들의 오랜 바램이 드디어 이루어졌습니다.

카카오톡이 요즘 온갖 논란 거리를 만들다 보니 사용자들의 민심을 달래기 위한 특단의 조취를 취한 것 같습니다. 

이글을 보셨다면 바로 카카오톡에 들어 가셔서 바로 기능을 활성화 시키시기 바랍니다. 수 많은 단톡방에서 날라오는 카톡 소리와 카톡 알람에 더 이상 삶을 방해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Z플립5 케이스 유출! 디자인 호불호 갈리나?

갤럭시Z플립5 기다리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 디자인에 대한 궁금증은 7월이나 8월에 공개될 갤럭시 언팩행사 까지 기다릴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미 거의 확정적인 이미지도 나온 상태

www.khaiyang.com


 

애플워치9 vs 갤럭시워치6 기대되는 이유! 최신 AP, 헬스케어 당뇨측정은 다음으로?)

평소 시계에 대한 관심이 있어서 사람들을 보게 되면 손목에 찬 시계를 빠르게 살피는 편입니다. 예전에는 어떤 시계 브랜드를 차고 다닐까 궁금했는데 요즘은 그런 궁금증이 많아 사라졌습니

www.khaiyang.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