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신규 ‘클랜’ 시스템 업데이트

209
▲ '배틀그라운드' 클랜 시스템 이미지 (사진 제공: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클랜 시스템 이미지 (사진 제공: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11일(목), 자사 온라인 배틀로얄 슈팅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에 ‘클랜’ 시스템을 도입했다.

‘클랜’ 시스템은 다른 유저들과 함께 커뮤니티를 만들고 협력해 다양한 혜택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이다. 메인 로비에 위치한 클랜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할 수 있으며, 생성 후에는 클랜 검색, 가입, 채팅, 공지 등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각 클랜은 클랜 마스터, 관리자, 일반 회원으로 구성되며, 최대 100명까지 가입 가능하다. 클랜 가입을 원하는 유저는 튜토리얼을 완수한 후 클랜에 가입 신청을 하거나, 기존 클랜원의 초대를 받아 가입할 수 있다.

이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성장형 시스템인 클랜 레벨과 플레이 보상도 제공한다. 클랜 레벨은 클랜원들이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하는 경험치에 따라 상승하며, 최대 20레벨까지 올릴 수 있다. 클랜 레벨에 따라 클랜 태그 및 태그 플레이트가 이용자의 닉네임 또는 ID에 적용된다. 또한, 클랜 레벨이 상승할수록 보다 다양한 태그 플레이트 디자인을 사용할 수 있다. 다른 클랜원과 함께 팀을 구성해 플레이할 경우 2배의 경험치 보너스가 적용돼 더욱 빠르게 클랜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플레이 보상으로 획득하는 BP에 30% 부스트가 적용된다.

펍지스튜디오 장태석 총괄 PD는 “유저들의 소속감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23.2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클랜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라며, “새로운 클랜 시스템을 통해 평소 ‘배틀그라운드’를 함께 즐기는 친구들 및 클랜원들과 더욱 풍성한 게임 플레이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