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헤이븐’ 등 게임 5종 ‘스팀 넥스트 페스트’ 참가…글로벌 이용자 공략

174

국내 게임사들이 20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열리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대거 참여하며 글로벌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막바지 출시 준비에 들어간다. 스팀 넥스트는 스팀(Steam)을 통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작의 체험판을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는 온라인 행사다.

넥슨은 개발 중인 대규모 PvP 게임 ‘워헤이븐’의 얼리 액세스를 올 가을로 확정 짓고, 스팀에서 얼리 액세스 체험판을 무료로 공개한다. 그라비티는 ‘파이널나이트’를, 웹젠은 ‘르모어: 인페스티드 킹덤’을, 투바이트 산하 펜타피크 스튜디오는 ‘스페이스 기어즈’를, 뉴코어 게임즈는 ‘데블위딘:삿갓’을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출품한다.

스팀 넥스트
스팀 넥스트

‘워헤이븐’의 이번 체험판은 지난해 10월 글로벌 베타 테스트 이후 약 8개월 만에 선보이는 플레이 버전으로, 부담 없이 즐기는 한 판을 목표로 게임성을 가다듬은 ‘워헤이븐’을 즐길 수 있다. 더욱 강렬해진 액션성과 묵직한 손맛, 대규모 PvP 게임의 최대 매력인 난전 플레이의 긴장감과 박진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전투 규칙부터 UI/UX, 카메라 시점, 조작감 등 입문 난이도 조정을 위해 게임 전반에 반영된 다양한 개선사항도 확인할 수 있다.

‘워헤이븐’은 칼, 창 등 냉병기가 존재하는 중세 판타지 세계 ‘헤러스’에서 ‘연합’과 ‘마라’ 두 진영이 16대 16으로 나뉘어 자신들이 믿는 영웅의 교리에 따라 끝없이 맞붙는 대규모 PvP 게임이다. 

그라비티는 올해 3분기 정식 출시를 목표인 벨트스크롤 액션 RPG ‘파이널나이트’를 들고 스팀넥스트에 출전한다. 두시소프트 개발한 벨트스크롤 액션 RPG인 이 게임은 몬스터 침략에 의해 사라져버린 세계를 되찾으러 떠나는 여정을 담아냈다. 4명의 파티원을 구성해 스테이지, 보스 사냥 등을 통해 장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벨트스크롤 액션과 간편한 커맨드 시스템을 선보인다. 

태평양 표준시 기준 6월 19일부터 26일까지 스팀에서 파이널나이트 체험판을 다운로드 후 플레이할 수 있다. 체험판에서는 파이널나이트에 등장하는 전사, 팔라딘, 블랙가드 등 9개의 클래스와 함께 5개의 스테이지, 거대 보스전, 특별한 미니게임 등의 콘텐츠를 모두 체험 가능하다.

이와 함께 그라비티의 일본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에서 발굴한 ‘Alterium Shift’도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함께 만날 수 있다. Alterium Shift는 두 세계 사이에서 일어나고 있는 전쟁을 막기 위해 주인공 1명을 선택해 모험을 떠나는 복고풍 JRPG이다. 

‘파이널나이트’ /그라비티
‘파이널나이트’ /그라비티

‘Alterium Shift’ /그라비티
‘Alterium Shift’ /그라비티

웹젠의 인디 턴제 전략RPG ‘르모어: 인페스티드 킹덤’은 가상의 유럽 왕국을 배경으로 재앙과 함께 나타난 변종들로부터 생존하는 과정을 게임으로 제작한 ‘턴제 전략RPG’다. 암울한 세계관이 뚜렷하게 드러나는 2D 도트 그래픽을 바탕으로 턴제 전략RPG 장르의 특징에 보급품을 구하기 위해 위험한 장소에 뛰어들고 획득한 재료로 ‘은신처’에서 피해 회복을 하는 등의 서바이벌 요소를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장의 안개(Fog of War)’, ‘시야(Line of Sight)’ 시스템으로 움직임을 예측할 수 없는 적들의 주의를 분산시키거나, 방어벽을 설치해 이용자들의 전략이 다양할 수 있게 설계했다.

‘르모어: 인페스티드 킹덤' /웹젠
‘르모어: 인페스티드 킹덤’ /웹젠

SF 전략 게임인 ‘스페이스 기어즈’는 22세기, 화성 테라포밍 중 촉발된 대전쟁을 배경으로 한 자체 IP로 매력적인 SF 세계관을 가진 전략 게임이다. 게이머는 개척자이자 사령관으로서 테라포밍 연구와 몰려오는 적들에 맞서기 위한 메크 부대를 제작하고 PvE, PvP, 협동 콘텐츠 등 다양한 전투로 화성을 개척해 나간다.

플레이 초반 빠른 전투 진입을 위해 완성된 메크를 지급한다. 또한 플레이테스트 빌드보다 전투 밸런스를 리뉴얼 하고 PvP 랭킹 시스템을 추가해 경쟁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올해 내 스팀을 통해 글로벌 얼리억세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뉴코어게임즈의 2.5D 스타일리시 액션 어드벤처 게임 ‘데블위딘: 삿갓(The Devil Within: Satgat)’은 유저의 스타일에 맞춰 사용 가능한 스킬 트리를 바탕으로, 집중 반격과 저스트 시스템, 총과 칼 등 자유로운 무기 선택과 탐험 요소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영상은 갑작스럽게 출현한 의문의 쐐기 모양 건축물의 배후에 사악한 존재들이 있다는 수수께끼를 풀어가는 과정에서, 점차 악귀에게 몸을 빼앗겨 가는 왕실호위 김립이 악귀의 힘을 통제하며 거대한 악과 피조물인 악귀들과 벌이는 사투를 여러 각도에서 조명하는 방식으로 구성돼 있다.

데블위딘:삿갓은 올해 하반기, 스팀 얼리엑세스 서비스를 비롯해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