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의 나라 유럽 간다…K-게임사, 오프라인ㆍ글로벌로 영역 ‘확장’

165

한국 게임사들이 게임 및 메타버스, 블록체인 콘텐츠를 들고 국제적인 오프라인 행사에 참가하면서 국내에 머무르지 않고 해외로 마케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아침의 나라를 유럽에 선보이고, 그라비티와 한빛소프트는 일본에서 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친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국내 게임사의 글로벌 행사 참여가 늘었다. 온라인에서 느끼는 것과 오프라인에서 직접 게임을 시각과 촉각을 통해 체험하는 것은 몇 배 이상 차이가 난다. 글로벌 이용자들이 오프라인에서 직접 체험하는 K-게임의 재미가 각별할 것이기에 K-게임의 저변이 넓어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7월 8일부터 9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트위치콘에 참가, 조선을 모티브로 한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콘텐츠로 참가하며 글로벌 모험가와 직접 소통해 한국의 문화와 아름다움을 파리와 유럽 전역에 알릴 예정이다. 유럽 게이머들은 트럭형 부스에서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인근 킥 카페에서 검은사막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아침의 나라 체험존, 포토 부스와 다양한 굿즈, 먹거리 등을 즐길 수 있다. 해당 카페는 K팝 마니아들을 위한 공간으로 ‘오징어 게임’ 체험 행사도 진행한 곳이기도 하다. 8일 저녁에는 현지 모험가들을 직접 만나고 소통하는 행사인 ‘Oasis des aventuriers – Black Desert in Paris’도 진행한다.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펄어비스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펄어비스

그라비티는 28일부터 30일까지 일본 도쿄 빅 사이트에서 ‘라이선싱 재팬 2023’에 라그나로크 IP를 포함한 유망 IP 4종을 선보이며, 한빛소프트는 ‘제1회 메타버스 엑스포 도쿄 썸머’에 참가, XR(확장현실)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소방훈련 시스템을 글로벌 시장에 소개한다. 그라비티와 한빛소프트 둘 다 일본 시장을 노린 것. 

그라비티는 이번 행사에서 자사 대표 IP인 ‘라그나로크’를 비롯해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 ‘스칼롭스 프로젝트’, ‘WITH: Whale In The High’ 등 유망 IP 4종을 출품했다. 이와 함께 전세계 글로벌 기업들과의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며 IP 인지도 제고 및 협업의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은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해 제작한 슬랩스틱 코미디 장르 애니메이션으로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등장하는 주요 몬스터 포링, 데빌링, 데비루치 등을 한층 귀엽고 아기자기하게 표현했다. 

신규 IP ‘스칼롭스 프로젝트’는 스칼롭스 세계관을 중심으로 히어로 5인의 이야기를 그린 유니버스 형식의 웹툰이다. 파스텔 풍의 아름다운 그래픽, 완성도 높은 음악이 돋보이는 힐링 게임 ‘WITH: Whale In The High’도 출품한다.

이외에도 그라비티는 ‘ALTF42′, ‘피그로맨스’, ‘심연의 작은 존재들’, ‘Wetory(외톨이)’, ‘파이널 나이트’, ‘하루와 이상한 세계’ 등 유망한 신규 IP 게임 발굴 및 서비스 준비를 지속해서 전개해 나가는 중이다.

라이선싱 재팬 2023 출품 타이틀 /그라비티
라이선싱 재팬 2023 출품 타이틀 /그라비티

라이선싱 재팬 2023 출품 타이틀 /그라비티
라이선싱 재팬 2023 출품 타이틀 /그라비티

한빛 소프트가 일본에서 선보이는 메타버스 소방훈련 시스템은 확장현실 장비인 ‘홀로렌즈2’를 통해 현실처럼 가상으로 구현된 훈련 상황에서 가이드에 따라 실습하는 것을 말한다. 이 방식은 훈련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반복적인 훈련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메타버스 소방훈련의 결과와 참여자의 반응 등은 체계적인 데이터로 관리된다.

행사에서는 분말 소화기, 자동화재탐지설비 P형, 방화문, 스프링클러 습식 등 4가지 소방안전 설비에 대한 메타버스 훈련 체험을 영어 버전으로 제공한다. 참여자들은 홀로렌즈에 나타나는 가이드와 인공지능 음성 안내에 맞춰 화재 상황 인지부터 장비를 이용한 진압까지 한 장소에서 경험할 수 있다.

'제1회 메타버스 엑스포 도쿄 썸머' 참가 /한빛소프트
‘제1회 메타버스 엑스포 도쿄 썸머’ 참가 /한빛소프트

또한,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6월 18일부터 7월 9일까지 일본에서 진행중인 JBW(Japan Blockchain Week)에서 폴 킴 리더와 컴투스USA 이규창 대표가 각각 연사로 참여한다. JBW는 일본 최대의 블록체인 행사로 ‘NFT TOKYO,  ‘IVS 크립토 2023’ 등 다양한 연계 컨퍼런스로 구성된다. 

엑스플라는 ‘아사히 TV’, ‘큐잔(KYUZAN)’ 등과 함께 ‘NFT TOKYO’에 주요 스폰서로 참여했다. 22일 진행된 이 행사에서 폴 킴 리더는 ‘웹3 게임, P2O로의 전환’이라는 주제로, XPLA가 이뤄온 성과를 비롯해 XPLA 메인넷이 고도로 발전시킨 토크노믹스와 P2O(Play to Own)게임의 비전에 대해서 발표했다.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교토에서 열리는 ‘IVS 크립토 2023’ 컨퍼런스에는 컴투스USA 이규창 대표가 강연자로 초청됐다. 

엑스플라는 올해 전 세계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비롯해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등 다양한 게임을 온보딩할 예정이다. 

‘NFT TOKYO’에서 주요 스폰서로 참여 /XPLA
‘NFT TOKYO’에서 주요 스폰서로 참여 /XPLA

한편, 위메이드는 오는 7월 11일과 12일 서울에서 진행되는 제2회 어돕션 콘퍼런스에 참가한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Web3: 산업의 재정의를 통한 미래 성장 전략’ 연사로 참가, 11일 ‘위믹스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발표한다. 위메이드는 비즈니스 미팅 룸도 운영해, 여러 기업들과 협업을 위해 적극 교류할 계획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