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하반기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모집

391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그룹이 ‘제로원 액셀러레이터’의 2023년 하반기 스타트업 공개 모집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현대차그룹 내 현업팀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우수한 역량의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업을 진행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현대차그룹 현업팀이 스타트업 선발 과정에 직접 참여한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해 신기술 개발에 대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다양한 혁신 기술의 전략적 활용 가능성을 검증 및 개발한다는 취지다.

올해 하반기에는 △차량 적용 기술(4건) △ESG(2건) △로보틱스(2건) 등 3가지 주제의 총 프로젝트 8건을 기반으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법인 설립이 완료된 스타트업에 한해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접수는 오는 30일까지 약 3주간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최종 결과는 서류, 인터뷰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오는 9월 발표된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프로젝트 개발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현대차그룹이 운용하는 제로원 펀드의 지분 투자 검토 대상으로 선정된다. 2018년에 출범한 제로원 액셀러레이터에는 지금까지 현대차그룹 내 11개 그룹사, 150개의 현업팀이 참여했다. 스타트업의 경우 총 160개 사가 선정됐다. 126건의 협업 프로젝트가 진행됐으며, 스타트업 79개사에 대한 지분투자가 이뤄졌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