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온실가스 배출량 자발적 검증…”ESG 경영 박차”

258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 (38,950원 ▲50 +0.13%)는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보고 기준인 GRI 스탠더드에 맞춰 보고서를 작성했다. 미국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SASB) 지표와 국제연합(UN)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지표도 반영했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의 검증을 받아 신뢰성과 공정성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위메이드는 글로벌 인증기관 ‘디엔브이비즈니스어슈어런스코리아’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검증했다. 온실가스 검증·감축 의무 대상 기업이 아닌데도 환경경영 의지에 따라 자발적으로 제3자 검증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사회 부문에선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활동을 소개했다. 위메이드는 디지털 자산 관리 투명성 강화를 위해 △정보공개 △안전성 수단 확보 △자금세탁 및 불법 거래 차단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 이사회 역량 지표(BSM)를 공개했다. 이사회 내 다양성과 전문성을 증진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이행하겠다는 방침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지속가능한 성장과 미래 생태계 조성을 위한 핵심 가치가 담긴 ESG 경영 전략을 수립해 성실히 이행하고 있다”며 “블록체인 기술 리드 기업으로서 경영 투명성을 높이고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