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이 후지필름몰에서 진행하는 인스탁스 리퍼데이가 인기를 끌고 있다. 리퍼데이는 정상 작동되는 초도불량, 반품, 진열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행사다.
인스탁스 리퍼데이는 30일까지 △인스탁스 SQ20 △인스탁스 미니 에보 △인스탁스 미니11퍼플 세 품목에 한해 열린다. 정가 대비 26~45%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리퍼데이는 지난 19일부터 시작했는데 인스탁스 미니 에보는 사흘만에 품절됐다.
이번 리퍼데이는 지난달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행사다. 8월에 진행한 리퍼데이에서 준비된 수량이 모두 완판되는 등 소비자 호응이 좋아 재진행에 대한 문의가 이어져 9월에도 실시했다. 인스탁스 리퍼데이는 단종, 품절이 많은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잡기 위해 진행됐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인스탁스 SQ20은 단종됐지만, 재입고 문의가 많았다”고 말했다. “에보, 미니 11 등도 품절이 잦은 인기 모델로 꼽힌다”고 덧붙였다.
한국후지필름은 다양한 인스탁스 제품에 대한 수요를 고려한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한국후지필름은 지난 8월 후지필름몰 내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했다. 베스트 후기 모아보기 기능을 하반기에 오픈할 예정이다. 기종이 다양하다 보니, 제품 실제 사용 후기를 많이 보고 선물을 결정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고객들의 요구가 많아서다. 이외에도 래플 응모 이벤트, 매달 단 하루 특가 행사 등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