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대규모 채용형 인턴 채용…입사자가 밝힌 합격 노하우는

287

넥슨게임즈, ‘넥토리얼’ 입사자 인터뷰 공개

넥토리얼 2기 입사자 인터뷰. ⓒ넥슨게임즈 공식 블로그 넥토리얼 2기 입사자 인터뷰. ⓒ넥슨게임즈 공식 블로그

넥슨컴퍼니가 지난 5일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모집을 시작했다. 채용 규모가 세자릿수인 대규모 채용인 만큼 넥슨게임즈가 공개한 넥토리얼 입사자들의 인터뷰 영상이 눈길을 끈다. 해당 영상에서 넥토리얼 2기 입사자들은 채용 과정부터 넥토리얼 인턴십 기간 동안 겪은 경험과 그에 기반한 조언을 아낌없이 공유했다.

“게임에 대한 애정, 경험으로 보여줘야”

넥토리얼 입사자들은 채용 과정에서 가장 큰 무기가 되는 핵심 키워드로 직무 이해도와 자신감을 강조했다. 전공과 스펙보다는 얼마나 게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는지, 직무와 관련된 경험을 얼마나 충실하게 쌓았는지에 대해 보여주는 것이 더 도움이 된다는 ‘꿀팁’도 곁들였다.

넥토리얼 인턴십을 거쳐 현재 넥슨게임즈에서 ‘퍼스트 디센던트’의 미션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신효승 사원은 “게임을 직접 만드는 만드는 개발자로서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해보고 느낀 점을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많이 고민해 봐야 한다”며 “게임에 관한 경험을 많이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자기소개서는 간결하고 진솔하게 작성하되 기억에 남는 강렬한 문장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으며, 작성 후에는 소리를 내서 읽어보며 전반적인 글의 구성을 검토해 보라고 조언했다. 포트폴리오는 자신의 경험과 역량에 초점을 맞춰 준비하고, 가장 중점적으로 어필하고 싶은 부분은 눈에 잘 띄도록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넥토리얼 2기 입사자 인터뷰. ⓒ넥슨게임즈 공식 블로그 넥토리얼 2기 입사자 인터뷰. ⓒ넥슨게임즈 공식 블로그

프로그래밍 직군의 경우 서버 개발에 필요한 역량을 강조하기 위해 채팅 서버를 개발해 함께 첨부하거나 지금까지 C++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한 내용을 자세히 기록한 블로그를 제출했다는 사례도 있었다.

면접 전형에서는 자신의 역량과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솔직하고 자연스럽게 드러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예상 답변을 외워서 이야기하는 방법은 지나치게 경직된 인상을 줄 수 있으니 키워드 중심으로 답변을 준비하고, 게임에 대한 대화를 나눈다는 생각으로 면접에 임한 것이 도움이 됐다는 후기도 나왔다.

넥토리얼 2기로 입사해 ‘서든어택’ 기획팀에서 일하고 있는 박승정 사원은 “많이 플레이한 게임은 무엇이고, 그 게임을 어떻게 바꾸고 싶은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던 것이 가장 인상깊게 남아있다”며 “딱딱한 면접 분위기가 아니라 게임에 대해 열정적으로 토론을 한 느낌이었다”고 밝혔다.

모든 넥토리얼 입사자들은 무엇보다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지금까지 자신이 쏟은 노력을 믿고 채용 과정을 충실히 준비하는 것이 지나친 긴장과 불안을 가라앉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는 조언이다.

넥토리얼 장점은 ‘풍부한 실무 경험’

인터뷰에 참여한 넥토리얼 입사자들은 인턴십 기간을 돌아보며 풍부한 실무 경험과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넥토리얼 만의 장점으로 꼽았다.


넥토리얼은 직무역량 교육, 네트워킹, 멘토링, 실무 경험을 결합한 넥슨의 맞춤 성장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충분한 실무 경험을 쌓으며 넥슨의 기업문화와 직무별 역할을 체험할 수 있도록 총 6개월 간 진행된다.

넥토리얼을 거쳐 넥슨게임즈 콘텐츠분석센터에서 게임성 검증 및 유저 데이터 분석을 맡고 있는 배연재 사원은 “인턴십을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장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넥토리얼 2기 입사자 인터뷰. ⓒ넥슨게임즈 공식 블로그 넥토리얼 2기 입사자 인터뷰. ⓒ넥슨게임즈 공식 블로그

‘히트2’ 서버 프로그래머로 일하는 이지민 사원도 “넥토리얼 인턴십 기간 동안 멘토 선배에게 모르는 부분을 부담 없이 질문할 수 있어서 쉽게 회사 생활에 적응할 수 있었다”고 회상했다.

한편 넥슨은 오는 18일까지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인턴십에는 넥슨코리아, 넥슨게임즈, 네오플 등 3개 법인이 참여한다.

모집 부문은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게임아트 ▲게임사업 ▲해외사업 ▲엔지니어 ▲분석가 ▲정보보안 ▲프로덕션 ▲경영지원 등 10개 부문이며, 모집 인원은 세 자릿수 규모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