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 규모의 전장…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10번째 신규 맵 론도 업데이트

1284

크래프톤은 7일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7.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와 함께 10번째 신규 맵인 론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론도는 영예의 전장이라는 의미를 지는 8×8 사이즈의 대형 맵으로, 역대 출시된 ‘배틀그라운드’의 맵 중에서 가장 넓은 플레이 공간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게임 내 주요 요소인 낙한, 파밍, 생존에 변화를 주는 신규 기능과 콘텐츠가 추가되며 색다른 게임 플레이 경험이 제공될 예정이다.

론도의 주요 지역으로는 자데나 시티, NEOX 팩토리, 유 린, 종합경기장 등이 있는데, 그 중 자데나 시티는 고층 빌딩과 화려한 네온 사인이 특징으로 시가지 전투가 주로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게임 내 최초로 에스컬레이터가 도입되어 있어 건물 사이를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신규 맵이 추가되는 만큼 새로운 기능들도 추가된다.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낙하 선택지를 주는 추가 시작 비행기는 게임 시작 시 일정 확률로 활성화되며 2대의 비행기 중 하나를 무작위로 탑승하게 되어 다양한 파밍 전략을 요구한다.

파괴 가능한 오브젝트인 대나무는 맵 곳곳에 배치되어 있으며 투척물과 탈 것 등을 통해 파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신규 SMG인 JS9과 보조 무기 스턴 건, 새로운 길리 슈트가 게임 내 추가된다.

이러한 업데이트에 맞춰 서바이버 패스: 론도도 같이 시작된다. 보상 시스템이 개편되어 패스 보상에 지코인, 도면, 서바이버 상자, 장인 토큰 등의 보상이 새롭게 추가되고, 이정재와 오언조의 컬래버레이션 아이템도 함께 출시된다. 해당 아이템들은 오는 3월 6일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도 ‘배틀그라운드’의 이번 업데이트에 맞춰 ‘카배 감사제: 게이밍 특별보급!’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이용자들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훈련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이를 사용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획득 가능한 상품으로는 벤큐 게이밍 모니터, 무선 마우스, 이어락 하얀귤 커스텀 게이밍 이어폰 등이 준비되어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