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들은 잘 모르는데…외국인 사이에서 핫플로 등극한 국내 장소

624

한국은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많아지면서 종로, 명동 일대가 북적이기 시작했습니다. 오랜 시간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인데요. 요즘은 과거 필수 코스로 손꼽히는 장소 외에도 다양한 장소가 주목받고 있는데요. SNS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외국인들은 새로운 여행지를 찾아 나서고 있습니다.

최근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지역이 있습니다. 어디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4travel.jp

명동과 동대문은 항상 외국인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곳입니다. 쇼핑을 즐기고 길거리 음식을 맛보기 좋은 곳으로 유명한데요. 명동과 동대문은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코스입니다. 코로나19로 침체했던 상권이 다시 활기를 띄고 있는데요. 요즘 외국인 사이에서는 명동과 동대문 못지않게 유명한 곳이 있습니다. 동대문역과 신당역 사이에 자리 잡은 패션 거리입니다.

신당동은 외국인들 사이에서 쇼핑하기 좋은 곳으로 입소문 난 곳인데요. 코로나19 이전에도 관광객들이 쇼핑을 위해 찾는 장소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외국인들의 발길이 끊기자 죽은 상권이나 다름 없었는데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매장이 대부분이라서 큰 타격을 입었죠.

출처 : 4travel.jp

하지만 한국을 찾는 외국인이 많아지면서 늦은 시간까지 북적이기 시작했습니다. 신당동 패션 거리에는 저가 화장품 매장이 대부분입니다. 외국인들에게는 드러그스토어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화장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알려졌는데요. 저가형 드러그스토어와 다름 없습니다.

그중 한 매장은 SNS에서 화장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지면서 수많은 외국인이 찾고 있습니다. 해당 영상은 ‘좋아요’ 수 5,000여 개를 받을 만큼 화제를 모았는데요. 각국의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신당동 패션 거리에는 화장품과 다양한 간식 등을 판매하고 있는 매장이 많습니다.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관광객이 쇼핑을 즐기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거리에는 환전소까지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은 환전 후 다시 매장을 방문해 쇼핑을 즐기곤 합니다.

출처 : mapple

한 일본인 관광객은 “옛날에 한 번 와서 그때부터 쭉 오고 있어요. 싸서요. 한국 마스크팩 너무 좋아. 여기 화장품 싸요. 굉장히”라며 신당동 패션거리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는데요. 또 다른 일본인 관광객은 “여기 오면 한 번에 쇼핑할 수 있기 때문에 화장품 사고 싶을 때마다 와요”라고 말했습니다.

이곳에서는 1만 원이 넘는 마스크팩을 반값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데요.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화장품 쇼핑을 위한 필수 코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또한 동대문 인근이라는 지리적 특성도 영향을 미쳤는데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는 동대문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여겨지고 있죠.

특히 일본인 사이에서 신당동 패션거리는 유명한데요. 일본 구글 검색 시 ‘신당동 패션거리에 한국인이 없는 이유’ 등이 연관 검색어로 뜨기도 합니다. 일부 일본인 관광객은 한국인이 없는 이유에 대해 의문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출처 : YouTube@채널A 뉴스

신당동 패션거리는 외국인 대상으로 영업을 해왔는데요. 도매로 화장품을 떼오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오히려 외국인에게 유명한 곳으로 한국인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한 상인은 “요즘 도매시장이 안 좋다 보니까 관광객들이 오면 조금 싸게 팔았더니 국가마다 소문이 나서 많이들 오세요”라고 말했죠.

신당동 패션거리에 있는 매장들은 외국어 간판을 달고 영업하는 곳이 많은데요. 새벽 5시까지 문을 열어 늦은 시간에도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출처 : YouTube@채널A 뉴스

신당동은 지난 2022년부터 젊은 세대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신당동은 20∙30대 사이에서 ‘힙당동’이라고 불리고 있을 만큼 여전히 인기 있는 곳입니다. 신당동에 있는 매장 대부분은 낡은 공간을 리모델링해 독특한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신당동의 골목 깊숙한 곳에 자리 잡은 카페들은 SNS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SNS에서 유명한 맛집에는 줄이 길게 늘어선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중앙시장 내부에도 다양한 맛집이 자리 잡고 있어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유명인들의 방문도 많아지면서 신당동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신당동은 성수동, 을지로와는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신당동이 서울의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으면서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도 많아지고 있죠. 외국인들에게는 신당동 떡볶이 타운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