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이 뽑은 ‘올해의 음식’ 1위는

55

일본이 뽑은 올해의 음식’ 1위에 냉동식품이 선정됐다.


지난 8CNN에 따르면 일본 식품 정보기업 구루나비종합연구소(GRI)는 매년 그해를 상징하는 올해의 한 접시를 선정한다. 냉동식품 외에 선정된 식품은 유산균음료⸱중화 요리 등이다.

구루나비연구소는 올해의 음식으로 냉동식품이 선정된 이유는 냉동식품이 일본 국민 식습관에 영향을 주었기 때문이라면서 냉동식품은 향후 일본 식문화에 더욱 중요한 존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일본 총무성의 가계조사에 따르면 2024년 가구당 냉동식품에 지출한 평균 비용은 전년보다 20% 증가했다.


프리얀카 로핫지(Priyanka Rohatgi) 방갈로 아폴로 병원(Bangalore Apollo Hospitals)의 수석 임상 영양사는 냉동식품에는 나트륨, 트랜스 지방 및 방부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라며 냉동식품을 자주 사 먹진 말 것이라고 강조했다.

로핫지는 장시간 냉동한 식품은 영양분이 죽기 때문에 좋지 않다”라며 집에서 냉동한 밥을 해동하여 먹는 것이 시중에서 판매하는 냉동식품을 사 먹는 것보다 건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일본 대형 식료품 체인점인 이온은 지난 8월 냉동식품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지점을 오픈했다. 또한 대형 편의점 체인점인 로손은 판매하는 냉동식품을 5000가지로 확장했다. 소비자의 기호에 맞게 냉동 초밥 등 냉동 상품을 다양화하여 점포와 자판기 등으로 판로를 넓힐 것으로 보인다.

글=서예지 여행+ 인턴 기자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