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기상천외한 숙소 아이디어에 130억 뿌린다

342

세계 최대 숙박 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Airbnb)가 이색적인 숙소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에어비앤비는 독창성, 실현 가능성 등을 고려해 총 100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한 후 1000만 달러(130억 원)를 투자할 예정이다.

에어비앤비는 지난 22(현지시각) 홈페이지에 기상천외한 숙소에 투자하는 ‘OMG!펀드(OMG!Fund)’ 개최 소식을 전했다. 에어비앤비는 펀드를 통해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투자할 예정이다. 투자 대상 100명에 선정되면 100만 달러(13000만 원)를 받고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할 수 있으며 1년 동안 에어비앤비 숙소로 활용하게 된다.

에어비앤비는 이전부터 호텔 등 기존 숙박시설과 차별화된 색다른 공간을 물색해왔다. 지난달에는 독특한 숙소만 선별해서 보여주는 ‘OMG’ 카테고리를 신설하기도 했다. 해당 카테고리에는 초대형 감자로 만든 숙소, 신발 모양으로 된 오두막 등 기상천외한 숙소들이 올라와 있다. 에어비앤비에 따르면 OMG!펀드 선정작들도 훗날 OMG 카테고리에 등록될 예정이다.

별도의 지원 자격은 없으며 신선한 아이디어만 있다면 누구나 OMG!펀드에 공모할 수 있다. 지원자는 에어비앤비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디어를 서술하고 청사진, 설계도 등을 첨부하면 된다. 모집된 아이디어는 디자이너, 건축가 등으로 구성된 4명의 심사위원이 독창성, 실현 가능성, 경험, 지속 가능성을 기준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모집 기한은 미국 동부 기준 722일까지이다.

= 허유림 여행+ 인턴기자
감수 = 홍지연 여행+ 기자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