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가기 좋은 가평계곡 3곳 용추계곡, 녹수계곡, 어비계곡

1311

용추계곡, 녹수계곡, 어비계곡

7월을 앞두고 날이 더 더워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더위를 날리기에는 여러방법이 있지만, 시원한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있는 것만큼 더위가 가시는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서울근교에는 여름철 물놀이를 즐길수 있는 계곡들이 있는데요. 수도권에서 1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가평은 특히 유명한 계곡들이 많아서 여름에 가기 좋은 계곡 여행지로 손꼽힙니다. 
수량도 많고, 물놀이하기에 좋은 계곡들이라, 가평의 대표적인 계곡 3곳을 소개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용추계곡
경기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031-580-9900

가평용추계곡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지도보기

가평용추계곡은 용추폭포를 시작으로 옥계구곡이라 부르는 아름다운 경치가 있습니다. 이근처에는 맛집과 카페 등이 있어서 물놀이를 한 뒤 휴식을 취하거나 식사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계곡에서는 야영이나 취사를 할 수 없고, 간단하게 음식을 준비해 가야합니다. 간혹 장사를 하시는 분들이 계곡을 점유해서 영업을 하시는 분들이 있었는데 정비가 싹 되어서 물도 깨끗해지고, 온전히 계곡을 즐길수 있게 되었습니다

산에서 내려오는 계곡 물이다보니, 여름임에도 차가울 정도로 시원하고 굉장히 맑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울창한 나무들도 많아서 나무그늘 아래서 물놀이를 하다보면, 더위가 씻겨나가는 기분을 느낄수 있습니다. 

계곡 주변에는 다양한 모양의 기암괴석이 있어 자연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용추계곡에는 여러 개의 작은 폭포가 있어, 폭포 아래에서 물놀이를 하거나 폭포의 시원한 물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변으로는 산책길이 있어서, 산책이나 트래킹을 하면서 계곡과 풍경을 같이 즐길수도 있습니다. 

2. 녹수계곡
경기 가평군 상면 항사리

녹수계곡 경기도 가평군 상면 항사리 지도보기

두번째 소개해드릴 계곡은 바로 녹수계곡입니다. 서울 근교에 있는 계곡중에서 많이 알려진 계곡은 아니지만, 울창한 숲, 그리고 다양한 생물을 만날 수 있어 가족단위의 피서객들이 찾는답니다.
특히 녹수계곡은 다슬기 채집 체험을 할 수 있어요. 녹수계곡은 강폭이 넓고 수심이 다양해요. 그래서 숲속의 계곡이라기보다 강변같은 느끼입니다. 
수심이 낮고 깊은 곳이 있어서, 너무 깊이는 들어가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별도의 주차장이 없어서 상류쪽 길가에 차를 세우십니다. 화장실이 있기는 하지만 상태가 좋지 않아 인근의 식당이나 카페의 화장실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슬기 채집 도구를 미리 챙겨가서 채집을 하신다면, 매우 특별한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슬기 채집 준비물로는 다슬기 수경잡이, 채집통 등이 필욯바니다. 

녹수계곡 물아래 크고작은 돌이 있는데, 이 돌이 미끄러워서 넘어지거나 발을 다칠수 있으니, 위험하지 않게 안전한 상태에서 계곡을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슬기 채집 이외에도 낚시를 즐기는 분들도 볼 수 있습니다. 강변같은 느낌이라 강낚시를 하는 느낌이 들어요. 물이 깨끗하고 다슬기채집을 할 수도 있는 곳이라 기회가 되신다면, 방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3. 어비계곡
경기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

어비계곡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 지도보기

어비계곡은 물이 맑고 물고기가 많은 곳으로 어비계곡이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휴식을 취하기좋아서 피서를 위해 많이 찾습니다. 
유명산 계곡으로 불리는 어비계곡은 아직까지 덜알려져있어서 조용하게 계곡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려요. 

어비계곡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되고, 주차요금은 따로 있지만, 입장료는 없으니 참고하세요. 계곡은 취사금지이며, 간단하게 과일이나 음료를 챙겨서 방문할 수 있어요. 인근에 맛집이나 카페 등이 있어서, 물놀이를 즐기고, 식사를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수심이 깊지 않아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기 좋아요. 그렇다보니,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많이 찾기도 하고요. 그늘아래 돗자리를 펴고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있다보면, 더위가 빠르게 가신답니다. 

어비계곡은 유명산계곡과 어비교에서 합쳐져서 사기막천을 지나 남한강으로 간다고 하는데요. 산에서 내려오는 계곡물이 얼음장처럼 차가워서 금방 시원함을 느낀답니다. 

인근에는 펜션이나 캠핑장등도 많이 있어서 1박2일 즐기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어비계곡에서 물놀이도 즐기시고, 하루 시간을 보내면서 가평의 풍경에 대해서 아름다움을 느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