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부여 가볼만한곳 부여 여행지 4곳

137

부여 여행지 4곳

충남 부여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멋진 여행지입니다.  충남 부여는 백제의 수도였던 곳으로, 한국의 고대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풍부한 유적지와 자연경관이 가득한 여행지입니다. 

아름다운 연못과 풍성한 연꽃이 만개하는 궁남지, 백제 불교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정림사지와 정림사지박물관, 백제의 유물과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립부여박물관, 백제 시대의 생활 모습을 체험할 수 있는 백제문화단지까지. 각 장소마다 독특한 매력과 역사적 가치를 지니고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여름방학에 아이들과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부여 여행지 4곳을 소개해드려볼게요.

1. 궁남지 (부여서동연꽃축제)
충남 부여군 부여읍 동남리
041-830-2880
입장료 무료

궁남지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동남리 지도보기

궁남지는 부여의 대표적인 명소로, 특히 여름철에 열리는 서동연꽃축제 기간에는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이곳은 백제 무왕 때 조성된 인공 연못으로, 넓고 아름다운 연꽃밭이 펼쳐져 있습니다. 연꽃이 만개하는 7월에는 수많은 연꽃이 물 위를 가득 채워 마치 연꽃 바다에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연못 주변에는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서동연꽃축제는 매년 7월 중순에 열리며, 다양한 문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연꽃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부스와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푸드존도 운영됩니다. 특히, 밤에는 연못에 조명이 켜져 더욱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방문하면 로맨틱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입니다.

2. 정림사지& 정림사지박물관
충남 부여군 부여읍 정림로 83
041-830-6836

정림사지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정림로 83 지도보기

정림사지는 백제의 불교 문화를 잘 보여주는 사찰 유적지로, 정림사지 5층 석탑이 가장 유명합니다. 백제의 뛰어난 석조 기술을 엿볼 수 있는 석탑은 당시 백제의 건축 기술과 예술성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정림사지박물관은 정림사지와 인접해 있으며, 이곳에서는 정림사지에서 발굴된 다양한 유물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백제의 불교 미술과 건축, 생활상을 자세히 볼 수 있는 전시품들이 가득합니다. 특히, 백제 시대의 불상과 도자기, 목공예품 등이 잘 보존되어 있어 백제의 문화와 예술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돕습니다.

박물관 내부는 모던한 디자인으로 꾸며져 있으며, 전시품들이 잘 정리되어 있어 관람하기 편리합니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체험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좋습니다. 정림사지와 정림사지박물관을 둘러보며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있게 체험해보세요. 여름방학때 아이들의 역사공부를 위해서도 방문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3. 국립부여박물관
충남 부여군 부여읍 금성로 5
041-833-8562
매일 09:00 – 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국립부여박물관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금성로 5 지도보기

국립부여박물관은 백제의 수도였던 부여의 중요성을 알리고, 백제 문화를 보존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박물관 내부는 현대적인 시설과 다양한 전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관람객들이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주요 전시품으로는 백제의 도자기, 금속공예품, 목공예품 등이 있으며, 특히 백제 금동대향로와 백제금동불상은 꼭 봐야 할 유물입니다. 이 외에도 백제의 생활 도구, 의복, 장신구 등 다양한 전시품들이 있어 백제인의 생활 모습을 생생하게 엿볼 수 있습니다.

박물관은 상설 전시 외에도 다양한 특별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체험 공간과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4. 백제문화단지
충남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455 백제문화단지
주간 09:00 – 18:00
야간 18:00 – 22:00(금, 토, 일 운영)
매주 월요일 휴관
0507-1369-7290
대인 6,000원
청·군경 4,500원
소인 3,000원

백제문화단지 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455 백제문화단지 지도보기

백제문화단지는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테마파크입니다. 이곳은 백제의 건축물과 생활 모습을 재현해 놓아 마치 백제 시대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줍니다. 

단지 내에는 백제 왕궁, 마을, 사찰 등이 재현되어 있으며, 각 건축물마다 백제의 건축 양식과 생활 모습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전통 의상 체험, 공예 체험, 전통 놀이 체험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전통 의상을 입고 왕궁을 둘러보는 체험은 인기가 많이 있습니다. 
부여는 역사여행을 하기에도 좋은 곳으로, 여름방학때 아이와 방문하시거나 여름휴가로 방문하기 좋은 곳이라 가족과 함께 방문해보세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