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름 여행 8월 해외여행지 우기 건기 준비물, 날씨 옷 꿀팁

694

베트남 여름 여행, 준비물

이번 여름, 해외여행으로 베트남 찾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경기도’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해외여행지인데요. 
8월 해외여행지로 베트남 여름 여행을 선택하셨다면, 이제 막 짐을 준비하기 시작하셨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베트남 여름 여행에서 준비물과 날씨, 그리고 옷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베트남 8월 날씨

하노이의 8월은 평균 최저기온 26℃, 평균 최고기온 32℃이며, 평균 일교차는 6.2℃로 한여름 날씨를 보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우기이기 때문에 비가 많이 내려요. 평균 강수일수는 16.7일로 비가 잦습니다. 

8월 해외여행지 베트남뿐 아니라 동남아 여행을 하실 때 ‘우기보다 건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최근 건기에 최악의 폭염으로 44도까지 올라간다는 기사 등이 나오는 것을 보았을 때 건기는 너무 더워서 베트남 여름 여행하기에 너무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히려 잠시 잠깐 스콜 성비가 내리더라도, 날씨가 덜 덥기 때문에 낮에 다니는 것도 조금은 수월해, 우기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그래서인지 우리나라 여름 휴가철 베트남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8월 해외여행지로 베트남 여름 여행을 선택하셨다면 대부분 우기의 영향을 받으실 텐데요. 미리 준비물을 잘 챙기시면, 더욱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 우기 건기

베트남은 북부, 중부, 남부로 나뉘어서 우기의 시기에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북부(하노이, 하이퐁)는 6월에서 9월까지가 우기이고, 중부(다낭, 후에, 호이 안)는 9월에서 12월이 우기, 남부(호찌민, 푸꾸옥)는 5월에서 10월이 우기입니다. 그 외에는 건기라고 보시면 되고, 꼭 피해야 하는 베트남 여름 여행 시기는 2월이니, 꼭 피하시길 바랍니다.

우기는 대체적으로 비수기에 들어가기 때문에 호텔이나 비행기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다만, 우리나라의 여름 휴가철에 들어가면, 가격이 오를 수 있어 조금 아쉽긴 하죠. 그래도 다른 지역에 비해서 저렴하기도 해서, 많은 분들이 찾는 8월 해외여행지랍니다. 

베트남 8월 준비물

베트남뿐 아니라 8월 해외여행지에 가신다면 필수로 챙겨야 하는 준비물들이 있습니다. 하나둘 알려드려볼게요.

1. 모기기피제

우리나라의 모기와는 차원이 다른 모기들이 있습니다. 열대 모기여서 데이 열이 나 말라리아 등을 옮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를 하는 것이 필요해요. 
심하면 생명을 잃을 수도 있어서, 숲이나 물가를 방문하신다면 모기기피제 등을 온몸에 뿌리거나, 여러 가지 방법으로 모기를 차단하셔야 합니다. 

사람 몸뿐 아니라 가방이나 소지품 등에도 뿌리고 수시로 뿌려서 모기의 접근을 막는데 열심히 하셔야 합니다. 만약 아이들과 함께 가신다면, 모기장을 챙겨서 가시거나 모기향 등을 준비하셔야 안전하게 잘 수 있습니다. 

2. 선크림

우리나라의 햇빛보다도 더 강한 햇볕이기 때문에 선크림과 양산, 자외선 차단 모자 등을 챙기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일회용으로 사용할 비옷들도 챙기세요. 
동남아는 갑작스럽게 비가 내리는 경우들이 많아서, 비에 홀딱 젖을 수 있으니, 옷도 넉넉하게 챙기시길 바라요. 

3. 물은 사 먹자

물을 잘 못 마실 경우 배탈이 나는 경우들이 많아요. 식당에서도 어떤 물을 사용하는지 알 수 없다 보니, 식수는 생수를 사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베트남 지역의 물이 황토물이거나 석회 물이기 때문에 샤워 후에도 찝찝함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생수를 사용하거나,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샤워필터를 준비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4. 샤워필터

베트남 여름 여행 동남아에 갈 경우 수질 때문에 고생하신 분들 많으실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물에 예민하시다면, 샤워필터를 여러 개 준비하셔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 준비물

우리나라에서 베트남 여름 여행을 다녀온 후 머리 이에 옮은 아이들이 많다고 합니다. 또한  베드 버그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1회용 베개 커버를 사용하시거나, 진드기 퇴치제를 사용해서 뿌리시고 주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 사는 벌레들이 아니다 보니, 어떤 병이 어떻게 걸릴지 모르는 상황이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서 나쁠 것은 없으니, 미리 준비해서 방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가기 전 비상약품을 미리 준비하시면 되는데요. 베트남은 병원비가 매우 비싸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할 수 있으니, 벌레 물렸을 때 바르는 약이나 해열제, 소화제, 지사제 등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비상약품을 꼼꼼히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베트남 8월 해외여행 옷차림

8월 해외여행지 짐을 쌀 때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옷인데요. 베트남 여름 여행을 하실 때 어떤 옷이 필요할까 고민이시라면, 쿨한 원단의 시원한 옷을 많이 챙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로 인해서 젓을 수도 있어요. 그리고 비로 인해서 날이 조금 선선해지면, 에어컨 바람이 추울 수 있으니, 가벼운 외투를 챙겨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습한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에어컨이 나오는 실내나 카페를 가신다면, 날씨가 추운 편이니 미리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겠죠.

베트남으로 8월 해외여행지를 준비하신다면, 미리 준비물 알아보시고 꼼꼼하게 챙겨 방문하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