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알리는 충북 영동… 겨울의 맛과 즐거움을 담은 2025 영동곶감축제로 놀러 오세요!

258

충북 영동군이 2025년 새해를 맞아 대표 겨울 축제인 2025 영동 곶감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영동군의 주요 농특산물인 곶감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판매 촉진을 도모하는 한편, 가족 단위 체험객과 외지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축제는 곶감과 관련된 체험 행사와 농특산물 판매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대표적인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곶감 디저트 만들기 ▲군밤·군고구마 체험 ▲빙어 잡기 체험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어린이 놀이터를 통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한다.

공연 행사로는 개막 축하공연과 지역 예술단의 공연이 이어지며, 폐막 공연까지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곶감 판매장과 지역 농산물 판매 부스가 설치되어 관광객들이 품질 좋은 영동 곶감을 비롯한 농산물을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영동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대하며, 전국적인 명품 겨울 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해를 맞이해 2025년 1월 3일부터 5일까지 영동 곶감 축제가 열린다 / 사진=축제 홈페이지
새해를 맞이해 2025년 1월 3일부터 5일까지 영동 곶감 축제가 열린다 / 사진=축제 홈페이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