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경기도 농정해양위원회 방성환 위원장(국민의힘, 성남5)은 지난 10일 수원시에 위치한 경기도동물위생시험소를 방문, 가축전염병 방역 운영과 축산식품 안전성 확보를 위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 방문은 도내 가축 방역 시스템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축산식품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함이다.
방성환 위원장은 현장 방문에서 가축전염병 방역체계 운영과 축산물 안전관리 현황을 직접 확인하고, 축산업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방역 현장의 애로 사항을 파악하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정책적 대안을 모색했다.
방 위원장은 “가축전염병 예방은 축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 필수 요소이며,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축산물을 공급하기 위해선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현장 방문을 통해 축산업 종사자들이 겪고 있는 현실적인 문제를 듣고, 도의회 차원에서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방역 인프라 확충과 함께 축산농가에 대한 교육 및 지원 확대를 통해 사전 예방이 가능하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 방문에서 축산업계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가축 방역의 실효성을 높이고, 도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축산물 공급 체계를 마련할 것을 약속했다.
- 2025 링컨 에비에이터, 준대형 SUV의 새로운 기준, 성능·연비·가격 정리
- 2025 아우디 Q3, 준중형 SUV 시장 공략… 성능·연비·가격을 보니~
- 2025 지프 랭글러, 오프로드 아이콘의 진화, 성능·연비·가격 공개
- 경기대표관광축제 19개 선정
- 뉴욕 스타일 브런치 카페, 오렌지베이글에서 특별한 미식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