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가볼 만한 곳 베스트 5 떨쳐낼 수 없는 경남 여행의 유혹

185

통영 가볼 만한 곳 베스트, 여름마다 생각나는 남해 여행의 꽃 같은 도시 통영. 눈부신 바다, 감성 가득한 골목, 그리고 경상남도만의 여유로움이 있는 이곳.

이번 여행은 그냥 스치듯 지나치기 아쉬운 ‘찐 명소’들만 콕콕 골라봤어요. 시원한 바람과 그림 같은 풍경을 만날 수 있는 통영 가볼 만한 곳 베스트 5를 소개합니다.

통영RCE세자트라숲

통영RCE세자트라숲 / 사진=한국관광공사@TourAPI
통영RCE세자트라숲 / 사진=한국관광공사@TourAPI

▶주소 : 경남 통영시 용남면 화삼리 339

▶운영시간 : 24시간

지속가능한 여행이 궁금하다면 꼭 들러봐야 할 곳! 통영 가볼 만한 곳 베스트 중 자연과 교육, 철학의 삼박자를 자랑하는 공간입니다.

세자트라는 동남아시아 고어로 ‘공존 지속가능성’을 의미하며 지속가능한 삶의 철학을 체험을 통해 쉽게 배우며, 생활 양식을 터득하기 위한 공간으로 2015년 5월에 개장하였습니다.

산책하면서 남해의 아름다움을 함께 담을 수 있는 통영 가볼 만한 곳으로 적극 추천해 드려요.

물빛소리정원

물빛소리정원 / 사진=한국관광공사@TourAPI
물빛소리정원 / 사진=한국관광공사@TourAPI

▶주소 : 경남 통영시 도산면 도산일주로 1278-57

▶운영시간 : 09:00-19:00

▶입장료 : 성인 5,000원 / 청소년 3,000원 / 어린이 2,000원

바다가 감싼 언덕 위에 그림 같은 정원이 통영에 있다는 사실! 자연의 소리와 형형색색 꽃들이 어우러진 이곳은 산책만 해도 힐링의 시간이죠.

잔잔한 호수를 따라 걷고 형형색색의 꽃과 나무가 반갑게 맞아주고, 3면의 바다와 아름다운 경관 속에 자리잡은 정원이 마치 수채화처럼 느껴집니다. 해안을 따라 고풍스러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통영 가볼 만한 곳 베스트 장소로 추천!

통영항 꿀빵거리

통영항 꿀빵거리 / 사진=경남관광길잡이
통영항 꿀빵거리 / 사진=경남관광길잡이

▶주소 : 경남 통영시 중앙동 233 일대

통영=꿀빵이라는 공식이 생긴 것이 바로 중앙시장 앞 꿀방거리에서 생겨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지역 뱃사람들의 에너지 간식이던 꿀빵이 이제는 전국에서 먹으러 올 정도로 명물이 되었답니다.

이 정도 달콤함이면 통영 가볼 만한 곳 베스트에 살며시 넣어도 불만이 없을 것이라 믿습니다.

삼칭이해안길

삼칭이해안길 / 사진=경남관광길잡이
삼칭이해안길 / 사진=경남관광길잡이

▶주소 : 경남 통영시 산양읍 영운리

한국의 나폴리로 불리는 곳이 우리나라에 두 곳이 있는데, 하나는 삼척의 장호항, 하나는 통영입니다. 그만큼 바다 위에 아름다운 작은 섬들이 떠 있어 그 경치가 매우 화려하죠. 해안선을 따라 이어진 4km의 바닷길. 자전거 타기에도, 산책에도 딱 좋아요(자전거는 대여소에서 빌릴 수 있음).

해안도로를 따라 쭉 가다 보면 ‘통영 등대 낚시공원’이 나오는데, 그곳에 들러 구경하는 것도 삼칭이해안길의 또 다른 재미! 시원한 바닷바람 맞으며 천천히 자전거길을 따라 남해의 여유를 즐겨보세요.

(★삼칭이바위전설: 옛날에 선녀 3명이 옥황상제의 근위병 3명과 사랑에 빠지게 되었는데, 그것을 들키는 바람에 벼락을 맞고 돌로 변해 지금의 형상을 하고 있다고 한다. 현재 삼칭이 복바우라고 일컬어진다-출처 경남관광길잡이)

통영 국제음악당

통영 국제음악당 / 사진=경남관광길잡이
통영 국제음악당 / 사진=경남관광길잡이

▶주소 : 경남 통영시 큰발개1길 38 (도남동)

*매년 봄(3~4월)에 개최되는 통영국제음악제가 개최됩니다.

클래식 팬이라면 꼭! 음악을 좋아하지 않아도 그 분위기에 빠져드는 통영 가볼 만한 곳 베스트 마지막 장소.

통영국제음악당은 세계적인 작곡가 윤이상 선생의 숨결이 살아 있는 이곳은 통영의 문화적 자부심이자 랜드마크랍니다. 특히 통영 음악당 브라운핸즈에서 바다뷰 커피 한 잔이 그렇게 끝내준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1
0
+1
0
+1
0
+1
0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