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관광지. 어떤 곳이 있을까요? “오산에서 뭐할래”라고 질문을 받으면 현지인이 아니고서야 잘 모르는 게 대부분일 겁니다.
그러나 오산 관광지, 의외로 괜찮을 수 있습니다. “할 게 없는 게 아니라, 못 찾은 것뿐이다”라는 말이 나올 만큼 의외로 알찬 오산 여행지 4곳을 소개합니다.
독산성 세마대지
-경기 오산시 지곶동 155

독산성은 한눈에 펼쳐지는 오산 시내 풍경과 함께, 임진왜란 당시 권율 장군의 ‘백마 물 씻기’ 전설을 확인할 수 있는 오산 관광지입니다.
실제로 독산성은 물이 부족했지만, 그 시절 우키다 히데이에가 이끈 왜군을 속이기 위해 흰쌀을 말에 끼얹어 목욕하는 척한 권율 장군의 전략(실제로 물은 없지만 말을 씻을 정도로 물이 많아 보이게 하는 전략)은 지금 생각해 봐도 놀랍습니다.
작은 산성을 따라가다 보면 고즈넉한 누각이 어우러진 세마대가 나옵니다. 가벼운 등산 코스로도 좋고, 역사 속 전략을 확인할 수 있는 여행자들에게 추천하는 오산 관광지입니다.
오산 미니어처빌리지

▶주소 : 경기 오산시 북삼미로 12
▶운영시간 : 10:00-18:00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성인 10,000원 / 청소년 8,000원
국내 최초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실내형 미니어처 전시관, 오산 관광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 크기의 1/87로 연출된 미니어처 세상을 통해 마치 토이 스토리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미니어처를 통해 세계 각국의 역사와 문화 체험을 할 수 있어서 가족 단위는 물론 연인, 친구 등 누구나 와서 즐길 수 있어요.
1호선 오산대역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 접근도 용이합니다.
물향기수목원

▶주소 : 경기 오산시 청학로 211
▶운영시간 : 09:00-18:00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무료
1호선 오산대역에서 걸어서 5분이면 도착하는 대표 오산 관광지, 물향기수목원은 연간 35만 명 이상이 방문할 정도로 경기도를 대표하는 수목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부터 맑은 물이 흐른다고 하여 지어진 이름처럼 ‘물과 나무와 인간의 만남’이라는 주제를 품고 있습니다. 34ha의 방대한 규모로 물향기산림전시관, 물방울 온실, 난대식물원, 무궁화동산 등을 비롯한 24개의 주제원에 수천 종의 식물도 만날 수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식물도서관과 전망대, 쉼터 등의 시설을 통해 제대로 된 휴식도 가능합니다.
오산버드파크

▶주소 : 경기 오산시 성호대로 141 오산시청
▶운영시간 : 10:00-19:00
▶입장료 : 성인 23,000원 / 소아 19,000원
경주에 이어 국내 두 번째, 수도권 최초로 조성된 인간 친화적 동물과 식물원이 합쳐져 있는 생태 체험교육관, 오산버드파크입니다. 오산시청에 있는 버드파크는 실내 동물원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데요.
그 수만 무려 1,200여 종의 동식물을 실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동물들의 서식하는 환경을 맞춰주기 위한 층별 온도 유지 시스템을 가동한 정성이 돋보입니다.
마찬가지로 1호선 오산역에서 차량으로 약 10분이면 도착할 정도로 접근성 좋고 재미 가득한 오산 관광지로 추천해 드립니다.
- 서울 근교 실내 데이트로 “딱” 좋은 경기도 대형 카페 추천 3
- 다카마쓰 여행 베스트 4 사누키 우동의 본고장? 일본 소도시 추천
- 마드리드 여행 필수 코스 ‘5선’ 스페인의 중심에서 신나게 ‘놀았다’
- 유럽 여행 코스 계획, 욕심만 버리면 ‘실패’ 확률이 줄어든다
- 사회복무요원 해외여행, 가능할까? (+공익 해외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