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숨 울진 가볼만한 곳 망양정해수욕장 with 거북바위

1445

대한민국의 숨 울진

망양정해수욕장&거북바위

18

JAN

2023


울진 망양정해수욕장&거북바위

▷주소 : 경북 울진군 기성면 망양정로 1016

▷문의 : 054- 782-1501

▷운영시간 : 매년 7~8월 개장

▷입장요금 : 무료

▷공중화장실 : ○

▷주차공간 : ○

▷울진 종합버스 터미널 기준

자동차 : 3.9km, 6분 소요

버스 : 15분 소요

▷함께 가면 좋은 명소 : 성류굴, 왕피천공원

사시사철 푸른 바다와 금강송 솔숲이 우거진 대한민국의 숨 울진, 울진에는 끝없이 펼쳐진 백사장을 따라 철썩이는 파도 소리를 들으며 여름의 낭만을 즐기기 좋은 해수욕장이 7곳이나 있어 어느 곳을 찾아도 만족할 만한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데요. 오늘은 울진종합버스터미널에서 자동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망양정해수욕장을 소개 드립니다. 망양정해수욕장 한켠에는 바다를 향해 헤엄치는 모습의 거북바위가 있어 해수욕장을 찾은 관광객들은 물론 이색적인 바위를 찾아오는 탐방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영덕 방면 7번 국도 변에 위치한 망양정해수욕장은 전국 우수 해변 선정에 빛나는 보석 같은 해수욕장으로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 깨끗한 울진 바다가 주는 해수욕의 맛에 풍덩 빠지는 울진 가볼만한 곳입니다. 특히나 눈부시게 빛나는 겨울 바다를 찾아 겨울 낭만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이 찾는 곳으로. 엑스포공원에서 망양정까지 왕피천 케이블카를 타고 바라보는 망양정해수욕장의 풍경은 가히 절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난여름 뜨거웠던 흔적이 곳곳에 남아 있는 망양정 해수욕장 입구에는 서핑 보드를 타고 파도를 거슬러 오르는 모습의 조형물이 있고, 솔숲 입구에는 파도 속으로 과감히 몸을 던진 바다 생선들의 몸부림을 표현한 조각 작품도 있어 수준 높은 조각 작품 감상하며 걷기 좋은 곳입니다.

망양정해수욕장은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해수욕장으로 유명한데 왕피천의 깨끗한 민물이 망양정 앞 해수와 어우러지며 비교적 수온이 높고 경사가 완만해서 가족 해수욕장으로는 이만한 곳을 찾기 쉽지 않습니다. 특히 이곳에서는 민물고기 낚시하는 강태공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해수욕장 앞 도로를 건너면 낚시 전문점과 슈퍼, 횟집이 있으며 골목길을 오르면 관동팔경 중 으뜸인 망양정 정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한적한 해변이 건네는 풍경이 왠지 마음이 차분해지며 새해 설계하기에도 좋은 망양정해수욕장입니다.

밀려왔다 밀려가는 파도에 씻겨 동굴 납작해진 몽돌이 때맞춰 덮친 거친 파도에 떠밀리며 구르는 소리가 신이 났는지 갈매기들도’ 끼룩 끼룩’ 합창으로 화답합니다. 유달리 갈매기들이 많이 날아드는 바위가 있으니 망양정해수욕장 끝자락에 떠있는 거북바위입니다.

바다를 향해 헤엄쳐 나가는 모습이 영락없는 거북을 닮았습니다. 예로부터 학, 사슴과 더불어 십장생에 등장하며 장수를 상징하는 거북은 현존하는 파충류 중 가장 오래 사는 동물로 알려져 있으며 무려 200~300년까지 살았다는 기록이 있다고 알려집니다. 더불어 십장생 중 해와 달, 산과 대나무를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울진 망양정 정자 앞에 거북바위가 떠 있는 것은 우연이 아니라 필연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갈매기들이 앉았다 날아간 뒤 바위를 살펴보니 어쩜 이렇게도 거북이를 닮았는지 신기한 모습에 나도 몰래 탄성을 올렸습니다. 마침 올해는 계묘년 검은 토끼 해이죠. 초등학생 시절 교과서에 나오던 ‘토끼와 거북이’의 경주 이야기가 생각나며 다시 한번 더 거북바위를 살펴보게 됩니다.

민첩하고 영민하며 풍요를 상징하는 토끼도 좋지만 우직하게 한걸음 한걸음 걸어서 낮잠 자는 토끼를 물리치고 결승선 테이프를 먼저 끊은 거북이가 내 마음속으로 들어온 이곳은 울진 망양정해수욕장 거북바위입니다.

울진 가볼만한 곳인 망양정해수욕장 거북바위는 울진→영덕 간 해안 도로 옆 백사장에 세워진 표지판을 따라오면 찾을 수 있습니다.

망양정해수욕장

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 산포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