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여행지 갯마을차차차 드라마 촬영지 핫플 드라이브 코스

3617

갯마을차차차 드라마 촬영지

포항은 동해의 아름다움을 느낄수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해산물들도 있어서 바다와 회, 해산물을 코스로 즐길수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포항에서 얼마전 드라마가 방영된 이후로 포항을 찾으시는 분들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갯마을차차차에서 나왔던 여행지를 일부러 찾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오늘은 포항 여행지 중에서도 갯마을차차차 드라마 촬영지인 핫플 드라이브 코스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에 방영된 갯마을 차차차는요. 포항일대에서 촬영을 했는데요. 가장 많은 촬영을 한 것으로 보이는 곳이 바로 청하공진시장입니다. 이곳에는 오윤카페와 공진반점, 청호철물, 보라슈퍼 건물을 볼 수 있어요. 다 한곳에 모여있다보니가 이곳을 둘러보는데 그리 오랜시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청하공진시장
경북 포항시 북구 청하면 200번길 8

청하공진시장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청하면 청하로200번길 6 지도보기

갯마을 차차차가 흥행을 하면서 이 일대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많이 있습니다. 청하공진시장 촬영지 등은 안내판에 잘 되었고, 월포해수욕장, 윤치과가 있는 청진항 그리고 홍반장의 배가 있는 사방기념공원, 곤륜산 등등 다양한 촬영지를 둘러보다보면, 포항의 아름다운 경관을 함께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포항사방기념공원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해안로 1801
054-270-5884
주차장 무료.

사방기념공원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흥해읍 해안로 1801 지도보기

포항 사방기념공원은 이가리 닻 전망대와 칠포항 가까이에 위치해있습니다. 사방기념공원에는 꼭대기에 배한척이 있는데요. 갯마을차차차 남자주인공인 홍반장이 자주 찾던 곳이에요. 갯마을 차차차로 유명해지면서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바다를 배경으로 주차장이 있는데, 주차장에서 주변경관을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포항 사방기념공원에 가면 전시관을 둘러볼수 있어요. 드라마 촬영지이기는 하지만, 사방기념공원은 민둥산에 나무를 심고 강둑을 높여 홍수 등의 자연재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공사를 시작한지 100주년을 기념하여 공원을 지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와 관련된 기념전시관도 있으니 함꼐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입장료는 없습니다. 

전시관을 둘러본 뒤에 공원으로 연결된 곳을 따라 위로 올라가다보면, 주변의 공원이 한눈에 들어오는데, 부지가 상당히 넓습니다. 계단을 오르며 주변을 보면, 사방공사를 하던 당시의 인분들의 모습을 조형물로 꾸며놓은 듯한 것들을 볼 수 있어요. 

한참 계단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언덕 꼭대기에 도착을 합니다. 올라가는 도중 제법 높은 곳으로 올라가기때문에 뒤돌아서서 잠시 쉬다보면, 바로 앞에 펼쳐지는 바다의 풍경을 감상할수도 있어요. 
무리하지마시고 천천히 바다를 구경하시며 올라가시면 부담없이 올라가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계단은 약 400m 정도이고 산책로 임도길은 750m정도라 선택해서 올라가시면 될것 같아요. 그리 길지 않지만, 경사가 있어서 힘들게 느껴질수 있으니, 임도길을 따라 천천히 풍경을 즐기며 올라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정상에 오르면, 배한척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뒤로 펼쳐지는 풍경은 너무나도 아름답습니다. 
규모가 크고 산책로가 잘 조성이 되어있어서 가을 날씨를 만끽하면서 산책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을에는 나무들의 잎사귀가 단풍으로 물들면서 공원을 황금빛으로 물들입니다. 이 아름다운 경치는 바다와 어우러져서 더욱 멋진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쾌적한 기온이기때문에 시원하게 산책을 하기에도 좋고, 도심의 소음과 스트레스를 벗어나고 싶을때 방문해보시면, 바다와 어우러지는 어촌의 아름다운 모습에 반하게 될 것입니다. 

산책길 중간중간 조형물이 많이 있어서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하늘이 맑고, 어떠한 곳에서 찍어도 분위기가 좋아 사진이 잘 나오는 포항 사방기념공원입니다.

청진항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청하면 청진리

청진항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청하면 청진리 지도보기

청진항은 갯마을 차차차의 여자주인공인 신민아의 치과가 있는 곳입니다. 이름은 윤치과라고 해서 서울에서 치과의사로 돈을 좀 벌었지만, 갑작스럽게 공진으로 이사를 오게 되면서 청진항에 횟집 위 치과를 개업합니다. 

윤치과가 현재는 윤스토랑으로 운영이 되고있어서 윤치과 내부에서 식사를 하고 싶으시면 윤스토랑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3
+1
0
+1
0
+1
0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