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인생샷은 이곳 추천” 언제 가도 좋은 인천 단풍 구경 BEST 5

19
인천대공원 / 사진=인천투어
인천대공원 / 사진=인천투어

항상 10월의 가을바람이 불면 단풍 구경하기 좋은 곳들이 여행객들의 설렘을 자극하는데요. 인천은 서해를 등지고 청량한 바람과 함께 가을 단풍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기기 좋은 명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올 10월, 성공적인 가을 여행이 될 수 있는 인천 단풍 구경 명소를 소개해 드릴게요.

1.월미공원

월향정 / 사진=인천투어
월향정 / 사진=인천투어

▶주소 : 인천 중구 월미로 131-9

인천 중구 북성동에 위치한 월미공원에는 조선시대의 옛정원 양식을 상징적으로 재현 해놓은 ‘월휴정’ 이라는 한국 전통 정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고즈넉한 조선 전통 한옥 양식으로 지은 울타리와 붉게 물든 단풍의 조화가 상당히 매력적이죠.

또 월미 공원 곳곳에는 은빛 억새가 가득하여 다방면으로 가을의 정취를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월미공원의 전경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도 함께해 보세요!

2.전등사

사진=인천투어
사진=인천투어

▶주소 : 인천 강화군 길상면 전등사로 37-41

약 1,600년이라는 오랜 시간의 풍파를 겪어왔으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사찰이라 할 수 있는 전등사입니다. 전등사는 천 년이라는 역사가 무색할 정도로 옛 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는 인천의 자랑인 곳이며 자연 풍경이 상당히 아름답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등사 주위에는 단풍뿐만 아니라 가을 코스모스도 함께 구경할 수 있어 가을 여행의 매력이 배가 될 수 있습니다. 천 년의 역사를 가진 전등사에서 여유로운 힐링의 시간을 보내는 것은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3.인천향교

사진=인천투어
사진=인천투어

▶주소 : 인천 미추홀구 매소홀로 589

인천향교는 조선시대 세워진 지방 교육 기관으로 현재는 유형 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는 곳인데요. 웅장한 한옥의 자태와 울긋불긋하게 솟은 승학산의 나무들이 어우러져 동양의 아름다움을 한껏 전해주는 장소라 할 수 있죠.

특히 단풍이 물드는 가을에는 향교 주변으로 화려하게 색깔 옷을 입은 나무들이 방문객들의 마음을 자극할 정도로 아름답게 탈바꿈합니다. 우리나라의 아름답고 전통적인 한옥과 함께 가을 단풍놀이를 즐겨보세요.

4.장수동 은행나무

사진=인천투어
사진=인천투어

▶주소 : 인천 남동구 장수동 63-6

장수동 소래산 입구에는 약 800년간을 홀로 서 있는 오래된 은행나무가 하나 있습니다. 높이 30m, 둘레 8.6m로 긴 세월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도 푸르고 웅장하며 방사형으로 뻗어 나간 나뭇가지들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죠.

은행 열매가 열리지 않는 수나무로, 매년 10월 중후반이 되면 노랗게 잘 잘 물든 장수동 은행나무를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합니다.

원주에 있는 반계리 은행나무와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곳이니, 강원도까지 갈 시간이 없는 분들은 이곳에 와서 인생샷을 찍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5.인천대공원

사진=인천투어
사진=인천투어

▶주소 : 인천 남동구 장수동 산79

인천대공원은 연간 400만 명의 시민들이 찾는 수도권의 대표적인 휴양 공원입니다. 공원의 규모가 상당히 크고 내부에는 수목원, 습지원, 숲 학교, 캠핑장, 호수정원, 음식점, 공연시설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자연 풍경이 방문객들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죠.

본격적인 가을 단풍철이 되면, 인천대공원 입구에서부터 가로수로 심어진 느티나무와 단풍나무가 붉게 물들어 도시에서도 쉽게 가을 풍경의 진면목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인천 단풍 구경 핫플레이스를 찾고 계신다면 인천대공원의 방문은 필수로 추천해 드립니다.

+1
0
+1
0
+1
0
+1
0
+1
0